롯데百, 부산창조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입점 지원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B.Startup(비, 스타트업) 롯데백화점 밋업 데이 2024(사진)'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행사다.
정대광 롯데백화점 공정거래팀장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에 힘이 되고자 지난 2022년부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밋업 데이를 이어오고 있다"며 "롯데백화점에 입점을 원하는 많은 스타트업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롯데백화점이 ‘B.Startup(비, 스타트업) 롯데백화점 밋업 데이 2024(사진)’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행사다.
‘밋업 데이’는 올해가 세 번째다. 롯데백화점의 상품군별 담당 바이어가 나서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의 컨설팅을 지원한다. 단순 상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역량이나 보완사항을 검토해 실질적인 입점을 돕는다.
지금까지 누적 약 100여 개의 스타트업이 밋업 데이에 참여했다. F&B(식음료),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롯데백화점에 입점했다. 롯데백화점의 중소기업 상생 편집 매장인 ‘드림플라자’ 3곳에 입점한 로컬 향수 제조업체 ‘다비’, 인천점 식품관에 정식 입점한 축산 육가공 스타트업 ‘조선에프앤비’가 대표적이다.
올해 밋업 데이는 내달 19일 부산창조경영혁신센터에서 열린다. 이달 24일부터 7월 5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모집 분야는 화장품, 액세서리, 라이프스타일(주방・소형 가전), 식품 등 4개다. 상품 콘셉트, 사업성, 유통 경쟁력을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도 각 분야의 롯데백화점 바어어가 나서 롯데백화점의 큐레이션 매장인 ‘시시호시’를 비롯해 상생 편집 매장인 ‘드림플라자’ 등 입점을 위한 맞춤 컨설팅을 지원한다.
정대광 롯데백화점 공정거래팀장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에 힘이 되고자 지난 2022년부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밋업 데이를 이어오고 있다”며 “롯데백화점에 입점을 원하는 많은 스타트업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지·박보검도 힘 못썼다…“완전 망했다” 패닉, 넷플릭스발 줄폐업
- 이경규 “재산 절반 날렸다…‘이 사람’ 없었으면 난 강남 건물주” 뜻밖 인물 소환[종합]
- “고객님 정말 죄송합니다!” 아샷추가 뭐길래…[식탐]
- “김유정 티셔츠 대박나더니”…‘연매출 62조원’ 中공룡 한국상륙, 어딘가했더니
- [픽!영상] 계단에서 소변 본 젊은 여성…해변서 키스하다 파도에 휩쓸려
- "예비 신랑이 밀양 가해자라니" 또 폭로된 신상
- “이제 진짜 인생역전” 교수하다 창업했는데 번 돈이 얼마야
- “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옛날 사진 ‘추억팔이’…싸이월드 결국 ‘충격’ 소식
- 음주 혐의 벗은 김호중에 국민 공분…'술타기' 처벌 입법 시동
- 걸그룹 멤버에 "AV 배우 데뷔해라" 선 넘은 방송…비난 쏟아지자 슬쩍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