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부산통합관, 내년 덩치 키운다

이유진 기자 2024. 6. 24. 0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통합부산관에 참여할 지역 혁신기업 23개사가 뽑혔다.

부산시는 CES 2025 통합부산관 참여기업 23개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CES 2025 통합부산관에 참여할 지역 혁신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각자 가진 역량을 마음껏 뽐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부터 참가까지 모든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 라스베이거스 가전·IT 행사

- 시, 혁신상 코아이 등 23곳 선정
- 작년보다 10곳 추가 규모 확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통합부산관에 참여할 지역 혁신기업 23개사가 뽑혔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 현장에서 김광회 경제부시장을 대표로 하는 부산시 방문단이 글로벌 기업관과 지역 혁신기업 부스 등을 돌며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CES 2025 통합부산관 참여기업 23개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역 혁신기업의 CES 참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올해 독립된 부산관을 처음 마련한 데 이어 내년에도 8개 부서·기관들과 전시회 현장에 통합부산관을 운영한다. 올해는 시 지원을 받은 12개사를 비롯해 ‘CES 2024 혁신상’을 받은 ㈜코아이 등 지역기업 13개사가 참여했다. 이와 비교해 내년 참가기업 규모는 10개사가 늘었다.

내년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23개사는 ㈜삼원에프에이 ㈜슬래시비슬래시 ㈜블룸즈베리랩 ㈜짐 ㈜코어무브먼트 ㈜테렌즈 ㈜코트론 ㈜케이워터크레프트 ㈜맵시 뉴에너지㈜ ㈜피티브로 ㈜마리나체인 ㈜샤픈고트 ㈜이즈커뮤니케이션즈 ㈜론픽 ㈜토탈소프트뱅크 ㈜타키 ㈜코아이 ㈜랩오투원 ㈜삼우이머션 ㈜소무나 ㈜엘렉트 ㈜씨아이티다. 이들 기업은 태양광 버스정보 안내기, 입체음향 스피커 스크린,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의료 영상진단 설루션, 전용 모바일앱 활용 실내용 수경재배기, 메타버스·확장현실(XR) 기반 교육 도구 등 제품을 개발, 판매한다.

선정된 기업은 오는 10월 CES 주최사(CTA)의 최종 심사를 통과하면 CES 2025 참가 자격을 얻는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CTA의 최종 심사는 무난하게 통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중 접이식 휴대·녹음이 가능한 여행용 기타를 생산하는 ㈜짐, 컨테이너 자율주행 무인트럭 및 통합관리 시스템을 선보이는 ㈜토탈소프트뱅크, 해양오염방제로봇을 주력으로 하는 ㈜코아이 등 3개사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CES 무대에 선다.

시는 참여기업들이 통합부산관에서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기업·제품 소개 등 비즈니스 상담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전시회 참가비용 최대 2000만 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참가 전까지 6개월간 자문, 교육, 전시회 참가 비법 공유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지난 21일 부산시티호텔에서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다음 달에는 ▷전시회 참가 전 바이어 발굴 방법 ▷바이어 면담 시 효과적인 기업 소개 방법 ▷어조와 예절(톤앤매너) ▷수출 시 계약서 작성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23개사 중 희망기업에 한해 별도 심사를 진행해 5개사 내외를 선정하고, 해외 벤처투자사(VC)를 대상으로 할 투자설명회(IR) 자료 작성과 영어 IR 발표를 돕는다. CES 2025 현장에서는 세계적 사업가들과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글로벌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산업·분야별 현장 전문가 가이드 투어도 진행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CES 2025 통합부산관에 참여할 지역 혁신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각자 가진 역량을 마음껏 뽐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부터 참가까지 모든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통합부산관 참여 지역 혁신기업 23개사
㈜삼원에프에이, ㈜슬래시비슬래시, ㈜코트론, ㈜블룸즈베리랩, ㈜코어무브먼트, ㈜맵시, ㈜짐, ㈜테렌즈, ㈜케이워터크레프트, 뉴에너지㈜,㈜피티브로, ㈜이즈커뮤니케이션즈, ㈜코아이,㈜마리나체인, ㈜샤픈고트, ㈜토탈소프트뱅크, ㈜타키, ㈜랩오투원, ㈜삼우이머션, ㈜소무나, ㈜엘렉트, ㈜씨아이티, ㈜론픽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