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회원권은 하늘의 별따기? … 한정판 멤버십 풀렸다

2024. 6. 23. 16: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퍼리치가 모이는 '사교의 장' 하면 어디가 떠오르는가. 소위 그들만의 리그라 부르는 그곳에는 의외로 땀방울이 넘쳐난다. 피트니스 클럽, 그것도 특급호텔 안에 있는 짐이 바로 그곳이다. 특급호텔 피트니스는 회원을 철저하게 소수 정예로만 운영한다. 이 때문에 시설만이라도 구경하겠다는 문의 전화가 빗발치기도 한다는 것이 업계의 전언이다.

최근 특급호텔 회원권 품귀 현상이란 말이 나오고 있다. 호텔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북권 호텔의 피트니스 회원권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란 소리가 심심찮게 나온다. 이런 분위기 속에 특급호텔 피트니스 회원권이 오랜만에 풀린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한정판 회원제인 '클럽 501' 멤버십이 그 주인공이다. 이름 그대로 단 501명에게만 허용하는 멤버십의 가장 큰 특징은 억대를 호가하는 보증금이 아예 없다는 점이다. 연회비만으로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세대는 평생회원 개념으로 보증금을 선납해왔다. 이동이 잦고, 현금 유동성의 폭이 좁은 젊은 세대에게는 맞지 않는 방식인 셈이다. 이 때문에 보증금 선납같이 목돈 묵히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요즘 추세를 적극 반영했다.

타 호텔 피트니스 멤버십과 차별화된 혜택은 더 있다. 주 1회 전문 강사의 아쿠아로빅과 요가 클래스, GX 프로그램의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 트레이닝(PT) 및 필라테스 레슨 프로그램으로 각자의 특성과 운동 목표를 고려한 건강 컨설팅 서비스 및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운동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스파 시설도 손꼽는 장점이다. 국내 유일하게 입점한 '프로방스 스파 바이 록시땅 스파'가 피트니스와 같은 층에 있다. 가장 반응이 좋은 곳은 단연 수영장이다. 층고가 높고 탁 트인 공간감을 자랑한다. 인테리어는 유럽 남부 휴양지를 연상하게 한다. 자쿠지, 유아풀까지 갖췄다. 사우나, 수면실, 라운지까지 프라이빗하고 조용해 피로를 풀기에 좋다.

실내 스크린 골프장은 실제 코스 환경을 재현한 4개 라인과 최대 4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게임룸 1개가 있다. 각 라인에는 샷 통계와 거리 측정을 위한 비전 센서와 골프클럽 센서를 통한 정확한 샷 분석과 스윙 자세를 분석해주는 최신 GDR 프로그램도 탑재해 고객에게 반응이 좋다.

무엇보다 클럽 501 회원의 백미는 서울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갖춘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클럽 및 사우나, 스크린 골프장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피트니스 클럽에는 다양한 트레이닝 기구와 유산소 운동기구가 있다. 최고급 글로벌 운동기구 브랜드인 라이프 피트니스, 테크노짐의 유산소 운동기구, 러닝머신, 실내 바이크, 크로스 트레이너, 스테퍼 등 무려 100여 개를 갖췄다. 추가 요금을 내면 전문 코치의 트레이닝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회원은 객실 투숙부터 세계적 명성의 'BLT 스테이크', 루프 톱 바 '더 그리핀' 등 호텔 내 다양한 시설의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레스토랑 및 바 이용 10% 할인, 객실 숙박 20% 할인을 적용한다. 뉴스프링빌 골프장 준회원 대우, 메종드씨엘 호텔 숙박 20% 할인도 가능하다. 뉴스프링빌 골프장은 문의 시 컨시어지 서비스로 바로 연결해 빠르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뉴스프링빌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54홀 코스로 운영하고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은 '최초' '국내 유일'이란 수식어를 많이 가지고 있다. 국내 호텔 중 최초로 세계 최고 권위 LEED(미국 친환경건축 인증)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친환경 제품의 자재와 자원을 사용한 건축 설계를 통해 벽지, 천장 페인트, 접착제, 마감재들은 모두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사용했다. 특히 공기와 물에 심혈을 기울였다.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를 포함한 호텔의 모든 장소에서 최상의 공기와 수질을 겸비하게끔 최첨단 시설을 마련했다. 호텔 내부의 공기 질 관리를 위해 항균 및 살균, 공기 정화 효과에 매우 뛰어난 광촉매 필터(UV Lamp)를 설치해 미세먼지 없는 청정 구역을 즐길 수 있다. 또 실내 수영장은 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규소 필터를 사용해 사계절 내내 '좋은 물'에서 유영이 가능하다.

JW 메리어트 관계자는 "고객의 멤버십 가입부터 그 이후 관리까지 철저한 책임 담당제를 시행 중"이라며 "글로벌 퍼스널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이 호텔을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청 사항에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컨시어지 직원은 단순한 호텔 시설 이용 외에도 가족 행사 등의 개인적인 부분까지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효정 여행+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