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 "에너지 절감 유지보수 서비스 현장 47%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용 전기 요금이 오르면서 기업들이 에너지 절감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은 지난해 에너지 절감 유지보수 서비스 현장 수가 전년 대비 약 47%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산업용 전기 요금이 상승하면서 하이엠솔루텍의 에너지 절감 유지보수 서비스를 이용한 기업 고객들의 에너지 절감액은 지난해 기준 전년 대비 평균 31% 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전기 요금이 오르면서 기업들이 에너지 절감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시스템 에어컨·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은 지난해 에너지 절감 유지보수 서비스 현장 수가 전년 대비 약 47%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한국전력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지난해 정부가 국제 에너지 가격 급등에 대응해 산업용 전기 요금을 올리면서 4년 만에 처음으로 산업용 전기 가격이 주택용보다 더 높았다. 요금 인상 폭도 주택용은 2021년 대비 지난해 37.2%였던 반면 산업용은 45.7%로 올랐다.
산업용 전기 요금이 상승하면서 하이엠솔루텍의 에너지 절감 유지보수 서비스를 이용한 기업 고객들의 에너지 절감액은 지난해 기준 전년 대비 평균 31% 커졌다. 하이엠솔루텍은 LG전자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5' 제품에 TMS(Total Maintenance Service)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절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MS는 LG전자에서 개발한 LG비콘클라우드에 에어컨의 운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제품 이상 유무를 파악하고 고장의 원인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는 온라인 유지보수 서비스다.
TMS를 통한 에너지 절감 서비스는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제어하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이뤄진다. LG시스템 에어컨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비효율적인 운전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실내 쾌적도를 유지하는 동시에 전기 요금까지 아낄 수 있어 고객 응대가 필요한 비즈니스 현장에서 필수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비콘클라우드의 데이터 수집을 토대로 월별 보고서를 발행해 정기적인 에너지관리와 전기요금 절약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TMS 이용 고객들은 LG시스템 에어컨 작동 상태와 이상 유무를 온라인에 접속해 24시간 확인할 수도 있다. 관리자가 전원을 끄지 않고 외출한 경우나 단열 불량, 설정 온도 과다 등 다양한 상황에서 PC, 모바일, 태블릿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주요 에러 발생 여부와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PUSH 알림'도 제공한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최근 전기료 급상승으로 많은 기업들이 에너지 비용 절감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고객 경험 혁신, 맞춤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시아와 전쟁시 대비"…영국군, 20년 만에 예비군 동원훈련
- "깨끗한 배우도 많은데 왜 하필"…홍보대사되니 비난 쏟아진 유명 여배우
- "나이는 편견"…71세 여성, 미스유니버스 USA 참가
- 이번엔 부산 지하철 `민폐녀`… 좌석 4칸 차지하고 벌러덩, "낮술 했나" 뭇매
- 여중생 교복 안에 손 넣고 허벅지 쓰다듬어...고소 당한 학원장 "우리 좀 살려달라"
- [트럼프 2기 시동] `행정부 충성파로 신속 구성한다"
-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13곳 적발… 중기부 "매월 현장조사"
- 공수 뒤바뀐 여야… 국힘, 1심 선고 앞두고 `이재명 때리기` 집중
- `이사회 2.0` 도입 제시… 최태원 "사후성·평가로 역할 확대"
- 몬스테라 분갈이 네이버에 검색하니 요약에 출처까지… "`AI 브리핑` 검색 길잡이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