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후쿠시마 앞바다 규모 4.9 지진…'방사능 수치 이상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3일 낮 12시12분쯤 일본 후쿠시마현 앞 바다에서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과 NHK,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12분께 후쿠시마현 앞 바다(진원 깊이 50㎞)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후쿠시마현 다무라시와 가와우치무라에서는 진도 4의 진동이 관측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현동 기자] 23일 낮 12시12분쯤 일본 후쿠시마현 앞 바다에서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다.
일본 기상청과 NHK,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12분께 후쿠시마현 앞 바다(진원 깊이 50㎞)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후쿠시마현 다무라시와 가와우치무라에서는 진도 4의 진동이 관측됐다.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가 있는 후쿠시마현 후타바초와 후쿠시마시, 이와키시, 이바라키현의 기타이바라키시 등에서도 진도 3의 흔들림이 관측됐다.
지진 발생 직후인 낮 12시30분 현재 원자력발전소 주변의 방사능 수치 측정 결과 수치에 변화는 없었다고 NHK는 전했다.
또 도호쿠와 간토 고신에쓰 등에서도 진도 2와 1의 진동이 감지됐다.
쓰나미 경보는 발령되지 않았다.
일본 기상청 지진 등급인 진도는 절대 강도를 의미하는 규모와는 달리 해당 지역에 있는 사람의 느낌이나 주변 물체 등의 흔들림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상대적 개념으로, 0부터 7까지로 표시된다.
/김현동 기자(citizen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광모 LG그룹 회장, 美서 AI·로봇 챙겼다…"도전·도약의 빅스텝 만들자"
- '당 대표 출마' 나경원 "대권 꿈 접고 국민의힘 제대로 바꾸겠다"(종합)
- 네이버웹툰 美 나스닥 상장에 담긴 3가지 의미 [IT돋보기]
- "비건 순대 어때요"…우유·피자·케이크까지 '비건 시대'
- "주차비 갈등 폭발"…반포 원베일리 '상가의 난(亂)'
- [주말엔 운동] 오랜만에 운동하면 찾아오는 '근육통'…"좋은 건 줄 알았는데"
- 다음달 2일까지 제주에 많은 비, 5일 아침 기온 뚝 떨어져
- 전기차배터리 화재, 습식 스프링클러 설치 등 소방안전 강화
- GA들, CEO 자녀에 부당 수수료 수십억원 줬다
- 9월 주담대 금리 0.23%p 올라 2년 만에 최대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