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미래·신한자산, 美AI테크 등 ETF 4종목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삼성자산운용과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이 오는 25일 미국 인공지능(AI) 테크 등 새로운 상장지수펀드(ETF) 4종목을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미국AI테크TOP10 ETF를 내놓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상품을 상장한다.
인컴형 상품 수요를 반영해 미국 나스닥100을 기반으로 한 일별 커버드콜 전략의 월분배 패시브 ETF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삼성자산운용과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이 오는 25일 미국 인공지능(AI) 테크 등 새로운 상장지수펀드(ETF) 4종목을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미국AI테크TOP10 ETF를 내놓는다. 뉴욕거래소와 나스닥 종목 중 AI 관련 핵심기업에 패시브 ETF다. LLM(공시, 뉴스 등을 기반으로 학습된 모델) 기술을 활용해 AI 관련성이 높은 30개 종목을 선정하고, 시가총액 점수를 고려해 상위 10개 종목을 최종 편입 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상품을 상장한다. 인컴형 상품 수요를 반영해 미국 나스닥100을 기반으로 한 일별 커버드콜 전략의 월분배 패시브 ETF다. 나스닥100을 매수한 뒤 다음 날 만기가 도래하는 초단기 콜옵션을 매일 수량을 조절해 매도, 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신한자산운용은 금융지주플러스고배당, 머니마켓액티브 2개 상품을 상장한다. 금융지주플러스고배당은 배당수익률이 우수한 금융지주, 섹터 10개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주주환원정책 관련 필터링 요건을 적용해 종목을 선별한다. 머니마켓액티브는 금리 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단기 채권형 액티브 ETF다.
거래소는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내역을 거래소나 각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계획이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시아와 전쟁시 대비"…영국군, 20년 만에 예비군 동원훈련
- "깨끗한 배우도 많은데 왜 하필"…홍보대사되니 비난 쏟아진 유명 여배우
- "나이는 편견"…71세 여성, 미스유니버스 USA 참가
- 이번엔 부산 지하철 `민폐녀`… 좌석 4칸 차지하고 벌러덩, "낮술 했나" 뭇매
- 여중생 교복 안에 손 넣고 허벅지 쓰다듬어...고소 당한 학원장 "우리 좀 살려달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