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폐유 무상 수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다음달부터 농업기계 자가 수리로 발생하는 폐유를 무상으로 수거해 처리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폐오일을 친환경적으로 처리하고 쾌적한 농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장 3개소(농기계팀, 동부농업지원팀, 서부농업지원팀)에 폐오일 수거함을 설치하고 무상 수거 후 전문업체를 통해 처리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산]예산군농업기술센터가 다음달부터 농업기계 자가 수리로 발생하는 폐유를 무상으로 수거해 처리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센터에 따르면 그동안 농가에서 농기계 자가 정비 시 발생 되는 폐오일을 마땅히 처리할 방법이 없어 장기간 보유하거나 무단으로 소각·방류하는 방식으로 처리해 농촌 수질과 토양을 오염시키는 요인이 됐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폐오일을 친환경적으로 처리하고 쾌적한 농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장 3개소(농기계팀, 동부농업지원팀, 서부농업지원팀)에 폐오일 수거함을 설치하고 무상 수거 후 전문업체를 통해 처리하기로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무상·수거 서비스 활성화와 농촌환경보전을 위해 농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협조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적기 영농을 돕기 위해 본소, 동부, 서부 3곳에서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충남 #예산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금 보호 한도 '5000만→1억' 상향… 여야 6개 민생법안 처리 합의 - 대전일보
- '세계 최대 규모' 정부세종청사 옥상정원, 3.6㎞ 전 구간 개방 - 대전일보
- 안철수 "尹 임기 넘기면 더 심한 특검… DJ·YS 아들도 다 감옥" - 대전일보
- 약발 안 드는 부동산 대책…지방은 '무용론' 아우성 - 대전일보
- 가상화폐 비트코인, 사상 첫 9만 달러 돌파 - 대전일보
- 미리 보는 내 연말정산 환급액은?…관련 서비스 15일 개통 - 대전일보
- "방축천서 악취 난다"…세종시, 부유물질 제거 등 총력 - 대전일보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안한다 - 대전일보
- 대학 졸업해도 학자금 못 갚는 청년들… 체납액 급증 - 대전일보
- "요즘 음식점·카페, 이용하기 난감하네" 일상 곳곳 고령자 배려 부족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