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위한 16개 언어 안전보건 교육자료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전보건공단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외국어 안전보건 교육자료를 보급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단에서 개발된 외국인 교육자료는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와 유튜브, '미디어 현장배송'(media.kosha.or.kr), '위기탈출 안전보건' 앱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공단은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외국어 안전보건 교육자료를 보급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단은 산업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용접작업 화재, 밀폐공간 질식 등의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 동영상을 16개국 언어로 번역해 배포했다.
특히 최근 조선업에서 외국인 근로자가 늘고 중대재해 또한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해당 업종의 주요 작업별 안전 작업 방법을 담은 ‘조선업 안전작업 안내문(OPS)’ 외국인 안전보건 교육자료 9종도 제작해 함께 제공했다.
공단에서 개발된 외국인 교육자료는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와 유튜브, ‘미디어 현장배송’(media.kosha.or.kr), ‘위기탈출 안전보건’ 앱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공단은 하반기 지게차, 컨베이어 등 산업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계기구 안전작업 안내문(OPS)’ 4종을 16개 언어로 번역할 계획이다.
또 외국인도 안전수칙을 한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으로 이해하는 안전보건 포스터’와 ‘안전보건표지 픽토그램(그림문자)’을 추가로 제작해 조선업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죽지세’ 강원FC 5연승 질주, 리그1위까지 올라섰다
- [속보] 합참 "북한군 DMZ 작업 중 지뢰폭발로 사상자 다수 발생"
- 속초중앙시장 인근 주택가 연쇄 방화 용의자 긴급체포
- 철원 갈말읍 명성천서 2m 구렁이 출몰, 한때 소란
- 태백서 로또 1등… ‘26억 대박’ 당첨자 전국에 10명
- 양양해변 3.3㎡당 8000만원 ‘부르는 게 값’
- 급발진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vs “근거없는 폄하” 공방
- 천공 "우리도 산유국 될 수 있다"… 1월 발언 화제
- [자막뉴스] 21년 만에 초강력 태양폭풍… 강원 화천서 ‘오로라’ 관측
- 서울양양고속도서 '지폐' 휘날려… 돈 주우려는 운전자들로 한때 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