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물놀이장 일제히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 남구는 공원 물놀이장 5곳을 전말부터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개장한 물놀이장은 동평공원 물놀이장, 강변공원 물놀이장, 와와공원 물놀이장 등 종합 물놀이장 3곳과 개미공원 바닥분수, 왕생이공원 바닥분수 등 분수 2곳이다.
남구는 물놀이장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심폐소생술,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등 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사고를 예방한다.
남구는 개장에 앞서 전반적인 관리 상태 점검을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 안전요원 상시 배치
울산시 남구는 공원 물놀이장 5곳을 전말부터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개장한 물놀이장은 동평공원 물놀이장, 강변공원 물놀이장, 와와공원 물놀이장 등 종합 물놀이장 3곳과 개미공원 바닥분수, 왕생이공원 바닥분수 등 분수 2곳이다. 운영기간은 8월 18일까지다. 7월 21일까지는 주말에만 운영하고,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는 매일 운영한다. 다만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과 청소를 위해 휴장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이용료는 무료다.
남구는 물놀이장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심폐소생술, 심장제세동기 사용법 등 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사고를 예방한다. 용수는 매일 교체하고, 주 1회 저수조 청소와 월 2회 이상 수질 검사를 한다. 남구는 개장에 앞서 전반적인 관리 상태 점검을 마쳤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철저한 수질 관리와 안전 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하게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