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시의회 의장 후보 선출 방송토론회 연다”···전국 첫 도입
고귀한 기자 2024. 6. 23. 13:00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이 제9대 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선출을 위한 후보자 경선 방송토론회를 ‘전국 최초’로 도입했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오는 25일 오후 11시 30분 광주MBC를 통해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선출을 위한 후보자 방송토론회’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민주당 광주시당은 “광주시정의 주요한 축인 의장의 권한이 막대한 만큼 후보자의 자질을 확인하고 시민의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방송토론회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민주당 시의회 의장 후보로 등록한 강수훈(서구1), 박미정(동구2), 박수기(광산구5), 신수정(북구3), 심철의(서구4) 의원 등 총 5명이 참여한다. 이 후보들은 앞서 여러 차례 회의를 가진 뒤 선거 일정 및 세부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이병훈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은 “광주광역시 의장 선출을 위한 방송토론회를 모범적인 선례로 남기고, 구의회로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귀한 기자 g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