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등학생 대상 '2024 우체국 문화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우정인재개발원(원장 박태희)은 오는 9월3일까지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024 우체국 문화전'을 개최한다.
우체국 문화전은 우체국예금·우체국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글짓기 대회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박태희 우정인재개발원장은 "우체국 문화전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만의 순수한 마음과 풍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우체국의 모습이 다양하게 표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우정인재개발원(원장 박태희)은 오는 9월3일까지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024 우체국 문화전'을 개최한다.
우체국 문화전은 우체국예금·우체국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글짓기 대회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각 분야 공모작품은 오는 7월1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주제는 △생활 속 우체국 모습 △우리 동네 우체국 자랑 △우체국과 관련된 나만의 특별한 추억, 경험담 △4계절의 우체국 △우체국에서 하고 싶은 일 △미래 상상의 우체국 등이다.
그림그리기는 초등(저)와 초등(고) 2개 부문으로, 글짓기는 초등(저), 초등(고), 중·고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홈스쿨링 학생의 경우 나이에 해당하는 학년으로 참여하면 된다.
대상은 부문별 1명씩 총 5명에게 주어진다. 최우수상 25명, 우수상 60명, 장려상 120명을 선발한다. 총 210건의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우정사업본부장상을 비롯해 우정인재개발원장상, 지방우정청장상과 시상금이 지급된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11월1일 우체국문화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박태희 우정인재개발원장은 "우체국 문화전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만의 순수한 마음과 풍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우체국의 모습이 다양하게 표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웹툰 美 나스닥 상장에 담긴 3가지 의미 [IT돋보기]
- 산업부, 국내 기업 R&D 투자 미흡, 정부 마중물 투자 필요"
- [AI브리핑] 챗GPT 뛰어 넘었나…앤트로픽 '클로드 3.5' 공개 外
- "비건 순대 어때요"…우유·피자·케이크까지 '비건 시대'
- "주차비 갈등 폭발"…반포 원베일리 '상가의 난(亂)'
- [주말엔 운동] 오랜만에 운동하면 찾아오는 '근육통'…"좋은 건 줄 알았는데"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