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브라질 역대급 유망주 품은 첼시...이적료 910억 + 2033년까지 초장기 계약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가 브라질에서 떠오르는 유망주 에스테방 윌리앙 영입을 확정 지었다.
첼시는 23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첼시는 파우메이라스 출신 10대 공격수 이스테방과 내년 여름 첼시에 입단하는 계약에 합의했다"라고 발표했다.
파우메이라스가 브라질 리그 정상에 오르면서 에스테방은 데뷔하자마자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스테방은 지난 1월 첼시, 파리 생제르맹, FC 바르셀로나 등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았지만 브라질에 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첼시가 브라질에서 떠오르는 유망주 에스테방 윌리앙 영입을 확정 지었다.
첼시는 23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첼시는 파우메이라스 출신 10대 공격수 이스테방과 내년 여름 첼시에 입단하는 계약에 합의했다”라고 발표했다. 이적시장 전문 기자 파브리지오 로마노에 의하면 계약 기간은 2033년까지다.
2007년생인 이스테방은 현재 만 17세에 불과한 어린 선수다. 그는 2017년 크루제이루에 입단했고 4년 동안 함께했다. 이스테방은 2021년 크루제이루를 떠나 파우메이라스로 이적했다. 파우메이라스 유소년 팀에서 성장한 그는 2024년 1월 1군과 프로 계약을 맺었다.
이스테방은 2023시즌 프로 무대에서 첫선을 보였다. 그는 해당 시즌 1경기에 출전했다. 파우메이라스가 브라질 리그 정상에 오르면서 에스테방은 데뷔하자마자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024시즌 에스테방은 파우메이라스에서 입지를 넓혔다. 그는 이번 시즌 22경기 4골 3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이스테방은 브라질 내에서도 기대하는 유망주다. 그는 브라질 17세 이하(U-17) 대표팀의 일원이다. 이스테방은 2023 국제축구연맹(UEFA) U-17 월드컵에서 브라질 대표팀에 발탁됐다. 당시 그는 5경기 3골 3도움으로 맹활약했다.
이스테방은 지난 1월 첼시, 파리 생제르맹, FC 바르셀로나 등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았지만 브라질에 남았다. 당시 이스테방을 놓쳤던 첼시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다시 이스테방과의 계약을 추진했다.
첼시는 파우메이라스와의 협상 끝에 합의에 도달했다. 로마노에 따르면 첼시는 기본 이적료 3,400만 유로(한화 약 505억 원), 옵션 2,700만 유로(한화 약 401억 원)를 파우메이라스에 지불한다. 이스테방은 2025년에 정식으로 첼시 선수가 된다.
사진= 첼시 공식 SNS/파브리지오 로마노 공식 SNS
- 첼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스테방 영입 발표
- 이스테방은 2025년에 첼시 합류 예정
- 이적료는 기본 3400만 유로에 옵션 2700만 유로이고 계약 기간은 2033년까지임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잉글랜드의 끝없는 부진→‘갑작스러운 SON 숭배’... “손흥민 같은 케인을 도와줘야 할 선수가
- [오피셜] '마르지 않는 샘물' 日, 이번에는 '17세' 프리미어리그 공격수 배출! ''2025년 합류''
- 음바페, PSG와 소송까지 갈 위기에 봉착했다... “1480억 빨리 줘!”→“절대 안 줄 거야”
- ‘인성도 GOAT’ 메시, 호날두랑 차원이 다른 인터뷰 공개... “대표팀에 남아 한 경기라도 더 뛸
- '유로 맹활약' 광주 아사니, 라리가 진출 코앞…알바니아 매체, ''라스 팔마스와 2년 계약 예정''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