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제12회 과학수사 아이디어 공모전…"국민 누구나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디지털 성범죄, 가상자산범죄, 다크웹을 통한 마약범죄, 사이버 금융범죄 등 신종범죄의 심각성이 대두됐다.
경찰청 관계자는 "제12회를 맞은 과학수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국민에게 더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경찰수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여러분의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는 마중물이 될 것을 기대한다. 선도적 경찰 과학수사의 여정에 함께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우수작 150만원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경찰청은 첨단과학기술을 활용한 과학수사 역량 확보를 위해 ‘제12회 과학수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디지털 성범죄, 가상자산범죄, 다크웹을 통한 마약범죄, 사이버 금융범죄 등 신종범죄의 심각성이 대두됐다.
이번 공모전은 첨단 과학기술을 접목해 경찰수사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경찰수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과학수사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의 시각 등 새로운 관점에서 과학수사와 관련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과학수사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다.
현장과 지식의 융합을 통해 현장문제를 해결하고 실효성 있는 연구개발을 뒷받침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공모전 주제는 과학수사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법·장비 개발 또는 과학수사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8월 11일까지 경찰청 과학수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찰관은 물론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내외부 전문가가 효과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3건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경찰청장 상장 및 장려상과 부상(최우수작 150만원, 우수작 50만원 상당)을 수여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과학수사 정책 수립과 신규 연구개발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된다.
경찰청 관계자는 “제12회를 맞은 과학수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국민에게 더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경찰수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여러분의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는 마중물이 될 것을 기대한다. 선도적 경찰 과학수사의 여정에 함께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찰청 과학수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찰청 형사국 과학수사과로 문의하면 된다.
손의연 (seyye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스타요? 이젠 구식이죠"…찐친들만 모인다는 SNS '로켓'[잇:써봐]
- “예비신부님 도망치세요”…밀양 가해자 신상 또 나왔다
- 아베 총격범 "통일교 해산명령 청구 예상 못해"
- 징병 피해 잠적한 우크라 남성들…"참호에서 죽기 싫어"
- 돈 없어 먹는 집밥 "질린다, 질려"…'깜짝 레시피' 열광하는 미국인들[食세계]
- 부모님께 무이자로 빌린 주택자금 2억, 증여세 낼까요[세금GO]
- '동물복지' 달걀의 배신이라고요? ‘달걀 번호의 비밀’[댕냥구조대]
- “2000원” 새우튀김 갑질 사건…사장님은 뇌출혈로 사망했다 [그해 오늘]
- ‘30억 자산’ 싱글女, 돌연사 하면 장례·상속 어떡하죠
- '전참시' 충주맨, 매니저도 있네…성공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