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든 유저에게 동 검은별 무기 준다"
■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보상
쿠폰 번호 : BALL-HELD-INHE-IDEL
구성품 : J의 우직한 망치 2개, [이벤트] 10년을 추억하는 의상 선택 상자
펄어비스가 10주년을 맞이한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에서 아침의 나라 완결 편인 서울과 신규 최상위 등급 무기, 신규 클래스 등 풍성한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22일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오프라인 행사 'Heidel Ball 2024'에서 아침의 나라: 서울, 창세급 무기 '군왕', 신규 지역 마계, 신규 클래스 '도사' 등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다.
하이델 연회는 검은사막 10주년을 맞은 만큼 풍성한 업데이트 소식으로 가득했다. 뛰어난 퀄리티로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극찬을 받았던 아침의 나라 후속편 아침의 나라: 서울이 8월 출시된다.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이미지로 공개됐던 신규 캐릭터는 7월 2일 등장한다. 신규 캐릭터의 이름은 '도사'다. 환검과 곰방대를 다루는 남자 캐릭터로 양과 음의 기운을 사용해 큰 피해를 준다.
역대급 보상도 공개됐다.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검은사막을 찾아준 복귀, 신규 유저들을 위해 동 등급 검은별 무기를 지급한다. 보상은 신규, 복귀 유저뿐 아니라 기존 유저도 받는다.
김재희 검은사막 PD는 "언제나 검은사막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준비한 여름 업데이트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하이델의 모티브가 된 프랑스 베이냑 성에서 모험가분들과 인사를 나눴는데 하이델에 온 것 같아 마음이 편안했다. 현장의 기운을 받아서 한국에 돌아가 열심히 업데이트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아침의 나라: 서울
아침의 나라: 서울은 수도 서울을 모험하는 이야기이자 아침의 나라 완결 편이다. 경복궁, 창덕궁, 육조거리 등 조선시대 배경을 인게임에 그대로 재현해 글로벌 모험가들에게 실제 서울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옛 수도인 경복궁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드론 촬영, 스캔, 라이더 등을 적극 활용했으며, 재건되지 않은 요소는 창덕궁을 추가 촬영해 공간을 채웠다. 또한 설악산 공룡능선 등을 참고해 고증의 감성을 더했다.
지난 편과 마찬가지로 풀더빙이 준비됐다. 총 8개로 구성된 설화일지를 6000 라인 분량의 풀더빙 대사와 40여개 컷신으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검은사당에는 장화홍련, 불가살, 흑봉황 등 총 10종의 우두머리가 기다리고 있다.
우두머리마다 개성 넘치는 전투 방식도 선보인다. 아침의 나라: 서울의 검은사당은 지난 편과 달리 5인 파티 전투로 진행된다.
■ 하드코어 서버 시즌1
기존 모험가들을 위한 하드코어 서버가 출시된다. 하드코어 서버 전용 캐릭터는 60레벨로 시작하며 지급하는 장비만 착용 가능하다. 장비의 공격력과 방어력은 각각 230, 280이다. 해당 장비를 성장시켜 공격력 260, 방어력 300까지 성장 가능하다.
회복제는 사용 가능하나 음식을 비롯한 비약 아이템은 사용 불가능하다. 또한 서로의 가문명은 확인할 수 없고 파티, 채팅도 제한된다. 대신 PvP가 상시 활성화돼 있기 때문에 제약 없이 유저간 대결을 즐길 수 있다.
하드코어 서버답게 한 번 사망하면 감옥으로 이동된다. 감옥에서 빠져나오려면 휴식 포인트가 필요하다. 휴식 포인트는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며, 감옥 안에 갇힌 다른 모험가와 1대 1 대결로 포인트를 뺏는 것도 가능하다.
랭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싸워서 이기거나 오래 살아남으면 높은 랭크를 기록하는 방식이다. 시즌이 종료되면 랭크 별로 명예 보상이 지급된다. 다음 시즌까지 유지되는 캐릭터 이펙트와 새로운 색상의 전용 칭호 등 다양한 보상이 준비됐다.
■ 창세급 무기 '군왕'
검은별 무기와 죽은 신의 갑옷에 이은 새로운 상위 등급 무기 '군왕'이 등장한다. 주무기와 각성 무기로 출시되며, 3가지 제작 방식을 가진다. 모험가의 선택 또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제작 가능하다.
동 등급 검은별 무기 2종을 더해 제작하거나 새로 출시될 아이템 '태초의 불'과 동 등급 검은별 무기를 조합해 제작 가능하다. 신규 아이템 '홍환의 보석'과 동 등급 검은별 무기, 카프라스 돌파 20단계 우두머리 무기를 더해 제작할 수도 있다.
군왕 무기 효과를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 가능하다. 기본 공격력 외 다섯 가지 효과를 전용 제련으로 원하는 효과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최종 무기에 걸맞게 강화 단계는 10단계로 구성된다.
기존 '장광고유동'에 이어 운(VI), 우(VII), 풍(VIII), 단(IX), 환(X)까지 장비 강화가 가능하다. 군왕의 외형은 흑봉황을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검은별 무기와 마찬가지로 강화 단계에 따른 전용 이펙트가 연출된다.
■ 신규 지역 '마계'와 앞으로의 검은사막
미지의 지역으로 남았던 '마계' 지역의 콘셉트 이미지기 최초 공개됐다. 마계는 어떠한 변수가 일어날지 모르는 도전적인 지역으로 생존이 중요한 험난한 환경에서 다양한 몬스터와 우두머리들과의 전투가 전개된다.
마계 지역 공개와 함께 향후 전개될 검은사막 모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마계가 공개되면 월드맵 전체가 밝혀지며, 이후 모험은 시간을 초월하는 새로운 모험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100층 던전 콘셉트의 신규 던전 '동트는 여명의 산'의 모습도 베일을 벗었다.
■ 신규 클래스 '도사'
신규 클래스 '도사'는 검은사막의 28번째 클래스다. 이순신 장군의 환도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보조 무기는 곰방대다. 조선의 도사, 전우치의 자유분방한 모습을 모티브로 한다. 도사는 음양의 조화가 특징이다. 커다란 환도는 양을 상징한다. 열기를 품은 기운으로 적을 공격한다.
보조 무기인 곰방대는 구름을 소환하는 도술 역할이다. 냉기를 품은 음의 기운으로 구름과 구름 병사를 소환해 자신을 보호한다. 음과 양의 기운으로 동시에 사용하면 강력한 태극의 힘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준다.
환도를 이용한 공격은 절도 있는 공격으로 구현됐다. 또한 기술 간의 연계가 매우 자유로워 검은사막을 처음 접하는 유저도 조금만 익숙해지면 공격을 끊임없이 이어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도사는 7월 3일 전 세계 동시 업데이트 예정이다.
■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 2단계와 신규 의상 '바닷가'
데키아의 등불 사냥터에 2단계 난이도가 적용된다. 2단계는 공격력과 방어력 합이 최소 750 이상인 모험가들을 위한 사냥터다. 기존 사냥터 중 카드리 폐허, 초승달 신전, 가이핀라시아 사원, 미루목 유적지가 데키아의 등불 효과를 받는다.
데키아의 등불 2단계 이상 사냥터부터는 주간 단위로 초기화되는 특수 의뢰들을 구성됐다.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큰 보상을 받는다.
검은사당과 기존 사냥터에서 구할 수 있는 새로운 액세서리 '아사달'도 새로 나온다. 아사달 액세서리는 기존 툰그라드 액세서리와 동일한 등급으로 태백의 허리띠와 같이 착용 시 특수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바닷가 의상은 셔츠에 파푸 로고를 넣어 검은사막만의 개성을 살렸다.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신규 바닷가 의상은 7월 10일 출시한다. 앞으로도 검은사막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의상과 현대적인 요소들이 가미된 의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