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담은 검은사막...아침의 나라 서울과 함께 신규 클래스 '도사'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프랑스 베이냑에서 글로벌 유저 행사 '2024 하이델 연회'를 개최했다.
프랑스 남서부 도르도뉴주에 있는 베이냑은 검은사막을 대표하는 도시 하이델을 제작할 때 영감을 얻은 곳이다.
베이냑에서 펼쳐진 하이델 연회에서는 검은사막의 10주년 소회와 함께 여름 업데이트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남서부 도르도뉴주에 있는 베이냑은 검은사막을 대표하는 도시 하이델을 제작할 때 영감을 얻은 곳이다.
아침의 나라 서울에서는 경복궁을 포함해 실제 과거 한양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냈으며 성춘향, 장황홍련 등 국내 유저에게 친숙한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스토리 부분에서는 지난 아침의 나라 보다 풍성한 더빙과 컷신을 더하며 보는 재미를 강조한다.
1인 레이드로 펼쳐졌던 지난 검은사당과 달리 이번 검은사당2에서는 5인 파티로 즐길 수 있으며 자신의 장비를 지닌 체 일반과 어려움 난이도를 선택 가능하다.
보스 전투에서는 부활 횟수가 제한되며 회복 물약도 사용할 수 없는 등 높은 난도를 자랑한다. 아울러 파티원이 같은 길드 소속일 경우 추가 보상도 제공된다.
환도와 곰방대를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도사'도 공개됐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