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 양궁, 올림픽 전초전서 개인전 입상 실패…임시현 32강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여자 양궁이 다음달 파리 하계 올림픽의 '전초전'에서 개인전 4강에 한 명도 진출시키지 못했습니다.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진행 중인 2024 현대 양궁 월드컵 3차 대회에서 21일(현지시간) 남녀 개인전 4강 대진이 완성된 가운데 여자 개인전에서 한국 선수가 모두 탈락했습니다.
대표팀이 아예 출전하지 않은 대회를 제외하면, 월드컵 여자 개인전에서 한국 선수가 한 명도 시상대에 오르지 못한 건 무려 10년 전인 2014년 파이널이 마지막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여자 양궁이 다음달 파리 하계 올림픽의 '전초전'에서 개인전 4강에 한 명도 진출시키지 못했습니다.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진행 중인 2024 현대 양궁 월드컵 3차 대회에서 21일(현지시간) 남녀 개인전 4강 대진이 완성된 가운데 여자 개인전에서 한국 선수가 모두 탈락했습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3관왕인 '에이스' 임시현이 3명의 한국 선수 중 가장 먼저 탈락했습니다. 임시현은 두 번째 경기인 32강전에서 말레이시아의 아리아나 모하마드에게 세트스코어 6대 0으로 졌습니다.
전훈영과 남수현도 나란히 8강에서 물러났습니다. 대표팀이 아예 출전하지 않은 대회를 제외하면, 월드컵 여자 개인전에서 한국 선수가 한 명도 시상대에 오르지 못한 건 무려 10년 전인 2014년 파이널이 마지막입니다.
김우진과 이우석, 김제덕 등 남자 대표팀 세 명도 모두 개인전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대표팀은 단체전에서는 아직 우승 기회를 모두 남겨두고 있습니다. 남자 단체전과 여자 단체전 모두 올림픽 개최국 프랑스를 상대로 우승을 다툽니다.
이우석과 전훈영이 출전한 혼성 단체전에서는 일본과 결승에서 격돌합니다. 각 단체전 결승과 개인전 준결승, 결승전은 23일 치러집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강재훈 기자 (bah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푸틴은 과거로, 김정은은 미래로 향했다…북러 ‘결정적 순간들’ [뒷北뉴스]
- 전기자동차, 겨울에만 문제? 더워도 문제! [특파원 리포트]
- ‘축선’ 가로막은 대전차 방벽 위성으로 확인
- 지진 옥외대피장소 가봤더니…차량으로 ‘가득’ 잠금 장치로 ‘꽁꽁’ [현장K]
- [단독] KAI 직원들 경찰 조사…“수사 장기화 가능성”
- 경북 상주서 차량 4대 추돌…천안서 젖소 10여 마리 탈출 소동
- 더 잦아진 n차 폭우…“장마의 시대는 끝났다”
- 판매 폭증 ‘무니코틴’ 전자담배…‘유사 니코틴’ 검출
- 운전면허 시험 도중 ‘쿵’…직원이 심폐소생술로 구해
- 감자 전래 200년에 ‘감자 선진국’…기후 변화는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