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이 션 했다...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곧 완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션이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건설 근황을 알렸습니다.
경기 용인시에 건립되고 있는 루게릭요양병원은 오는 12월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루게릭요양병원은 루게릭 환자를 위해 맞춤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션은 그제(20일) 인스타그램에 "218억 규모의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이 이렇게 지어지고 있다"며 공사 현장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꿈은 포기하지 않으면 이루어집니다!"
가수 션이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건설 근황을 알렸습니다. 경기 용인시에 건립되고 있는 루게릭요양병원은 오는 12월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루게릭요양병원은 루게릭 환자를 위해 맞춤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션은 그제(20일) 인스타그램에 "218억 규모의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이 이렇게 지어지고 있다"며 공사 현장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올해 12월 완공 예정으로 잘 진행되고 있다"며 "14년 전 승일이와 만나 꿈을 꿨고, 14년간 멈추지 않고 달려 왔다"고 했습니다.
이어 "수많은 분들이 마음을 함께해 주셨고, 많은 동료 연예인과 시민분들이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도전해 주며 응원해줬다"라며 "루게릭병 환우와 가족분들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글을 본 누리꾼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선한 영향력의 표본이다", "철근 몇 개 값 정도는 보탰다", "울컥해서 눈물이 날 정도로 감동이다" 등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앞서 션은 2011년 루게릭병을 앓는 박승일 전 농구 코치와 함께 승일희망재단을 공동 설립했습니다.
션은 병원 건립을 위해 각종 캠페인·챌린지에도 활발히 참여했습니다. 작년만 해도 '2023 미라클 365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 '통영 철인 3종 경기', '2023 춘천마라톤' 등에 참가하며 5억 5000만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가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gghh700@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체코 대통령 ″한국 최종 수주에 낙관″…윤 대통령 ″원자력 동맹 구축″
- 추경호, 이재명 '선거법 위반' 1심 재판부에 ″공정한 판결″ 촉구
- 곽튜브 측 `학폭 주장글 사실 아냐…친구 물건 절도한 적 NO`
- 올해 강남 3구 아파트 청약경쟁률 221대1 …타 지역 대비 3배 높아
- 모바일 청첩장에 악성코드 심어 100억원대 '꿀꺽'
- '쓰레기집'에서 구조된 강아지들…냉장고엔 사체까지 [AI뉴스피드]
- 미국, 권도형 테라폼 파산승인…″최소 2000억 원 지급 가능″
- 59t 어선, 부산 영도대교 충돌…정밀 점검 예정
- 속옷 차림으로 고속도로 곡예 운전…알고 보니 '필로폰 투약'
- 계량기 망가뜨려 난방비 0원 낸 '노양심' 가구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