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천안시티, 서도협·강영훈·김윤도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K리그2 천안시티FC가 서도협, 강영훈, 김윤도를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공격수 서도협은 대구 반야월초, K리그2 부산 아이파크 산하 15세 이하(U-15) 팀 신라중, 헤타페 U-19, CA 핀토 FC(이상 스페인)를 거쳤다.
서도협, 강영훈, 김윤도를 영입해 공수를 보강한 천안시티는 오는 23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 그리너스와 '하나은행 K리그2 2024' 18라운드를 치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하근수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 천안시티FC가 서도협, 강영훈, 김윤도를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공격수 서도협은 대구 반야월초, K리그2 부산 아이파크 산하 15세 이하(U-15) 팀 신라중, 헤타페 U-19, CA 핀토 FC(이상 스페인)를 거쳤다.
서도협은 약 7년 동안 유럽 축구를 경험했으며 지난해 K리그1 대구FC를 거쳐 올해 당진시민축구단에서 리그 11경기 5골 1도움을 기록했다.
서도협은 "이렇게 빨리 프로 리그로 돌아오게 될 줄 몰랐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천안시티에 감사하다. 늘 간절했던 만큼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팀이 이루려는 목표에 조금이라도 도움 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중앙 수비수 강영훈은 서울 재현고, 광주대를 거쳤으며 2020년부터 강릉시민축구단, 김해시청축구단, 포천시민축구단, 양주시민축구단, 춘천시민축구단에서 커리어를 쌓았다.
강영훈은 "이번에 처음 프로팀에 오게 됐다. 감회가 새롭고 정말 기쁘다. 김태완 감독님, 코치진분들, 새로운 선수들로부터 많이 배우고 동기부여도 더욱 받을 것 같다"며 "프로축구선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다. 바라왔던 이 기회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센터백 김윤도는 부산 U-15와 U-18, 대구FC U-18를 거쳤고 독일과 말레이시아 등에서 해외 무대도 경험했다.
김윤도는 "한국에서의 첫 팀이 천안시티가 돼 영광스럽고 감사하다. 천안 유니폼을 입고 팬분들 앞에서 뛸 수 있게 돼 기쁘다. 그라운드에서 좋은 모습으로 저를 각인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린 나이지만 비교적 다양한 경험을 해 빠른 적응력을 갖게 됐다. 천안에도 잘 적응해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서도협, 강영훈, 김윤도를 영입해 공수를 보강한 천안시티는 오는 23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 그리너스와 '하나은행 K리그2 2024' 18라운드를 치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hatriker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