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IS동서),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22~23일 정당계약 실시

노희근 2024. 6. 22. 09: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강 마지막 주거단지, 뜨거운 방문 및 청약 열기 속 이틀간 정당계약 진행
'호갱노노' 실시간 방문 2만 명 돌파… 높은 인기 속 전 타입 청약 마감 달성
약 3년 뒤 서울 주택공급 '급감' 전망… 집값 문제 확산 前 내 집 마련 '분주'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에서 선보인 한강 마지막 주거단지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이 6월 22일부터 23일까지 정당계약에 나선다. 모델하우스 오픈 이후 주택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은 만큼, 이번 계약에서도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앞서 지난 14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한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주말 3일 동안 4,5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오픈 전날에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호갱노노'에서 실시간 방문자 2만 명 이상을 달성하며 실시간 검색 인기 1위를 차지했다. 또 오픈 첫째 날에는 분양 홈페이지 방문자가 1만8,000명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러한 높은 관심은 우수한 청약 결과로 이어졌다. 한국부동산원청약홈에 따르면,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지난 17일 진행된 청약 접수 결과, 평균 5.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1군 84㎡A·C 타입은 10.1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나타냈다.

특히 이번 정당계약이 주목받는 이유는 서울을 중심으로 주택공급이 급속도로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서울 주택 인허가가 전년 대비 약 50%가 줄었다. 즉, 약 3년 뒤에 서울의 주택 부족 현상이 심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이와 함께 현재 서울 아파트 전셋값은 1년째 오르며 불안감이 커지는 상황이다. 서울 주택공급 문제가 확산하면 앞으로 주거비에 대한 부담은 더욱 커지게 될 전망이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분양 관계자는 "사실상 서울과 다름없는 입지조건과 함께 한강 바로 앞에서 분양하는 마지막 주거단지라는 희소성까지 갖춘 만큼 실거주는 물론 투자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며 "한강과 가깝다는 점 이외에도 교통 호재, 도보권 학군 등이 예정돼 있는 만큼 향후 주거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한 뼘 고양 덕은지구 최중심… '한강숲세권', '대장-홍대선'(2030년 예정) 수혜 돋보여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6·7BL에 위치하는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지하 4층~지상 25층 전용 84㎡ 총 168실 규모로 조성된다. 고양 덕은지구는 '마포구 덕은동'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서울 마포구 상암동이 가깝다. 가양대교를 통해 강변북로까지 6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으며 올림픽대로도 8분이면 도착한다. 이를 통해 여의도와 마곡지구 등 서울 대표 업무지구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 직주근접에 특화됐다는 평가다.

여기에 '대장-홍대선' 개통 예정 소식으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최근 기획재정부는 '대장-홍대선'의 실시협약을 심의·의결했다. '대장-홍대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덕은지구 일대를 거쳐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까지 도달하는 노선으로 당초 내년 착공 2031년 개통 예정을 앞당겨 올해 착공해 2030년 개통 예정이다. '한강숲세권' 주거단지라는 점도 주목된다. 단지는 바로 인근에 한강이 자리하며 도보권에 월드컵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위치한다. 이에 따라 일부 세대는 한강 조망이 가능해 시세 차익에도 유리할 전망이다.

우수한 상품성도 돋보인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2면 개방형 평면을 통해 거실의 공간감을 극대화했다. 또 대형 창호를 설치해 한강 등 수려한 자연 조망을 집 안에서 누리기에 적합한 구조를 조성했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드레스룸을 통해 별도의 수납공간을 구축하는 등 공간 효율성을 한층 더 높였다. 이밖에 스마트 오븐,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냉장고+냉동고+김치냉장고) 등의 기본옵션도 제공된다.

차별화된 주거 가치도 관심사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도보권, 덕은노을유치원, 덕은한강초등학교, 덕은한강중학교가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한편,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대에 위치하며 2025년 12월 입주예정이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