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집 키우는 오픈AI, 데이터 분석기업 록셋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데이터 검색·분석 전문 회사인 록셋(Rockset)을 인수했다.
21일(현지시간) 오픈AI는 록셋 인수로 검색 인프라를 강화해 AI를 더 유용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오픈AI는 "AI는 사람과 조직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식을 혁신할 기회를 제공한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데이터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데 선도적인 록셋을 인수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업체간 경쟁 치열…앤스로픽, 새 AI모델 발표
[뉴욕=이데일리 김상윤 특파원]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데이터 검색·분석 전문 회사인 록셋(Rockset)을 인수했다. 록센 인수를 통해 검색 인프라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로 읽힌다. 인공지능(AI)를 둘러싼 테크기업들간 몸집 불리기가 격화되고 있다.
오픈AI는 “AI는 사람과 조직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식을 혁신할 기회를 제공한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데이터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데 선도적인 록셋을 인수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에 있던 직원들이 나와 설립한 록셋은 기업 고객에게 방대한 데이터를 필요에 맞게 색인화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챗GPT를 선보이며 AI선두주자로 자리잡은 오픈AI는 경쟁사와 초격차를 늘리며 AI지배력 확대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연말께 검색서비스를 내놓으며 구글의 검색시장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쟁사의 추격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오픈AI의 주요 경쟁사로 꼽히는 앤스로픽은 전날 최신 AI 모델 ‘클로드 3.5 소네트’를 발표하면서 이 모델이 업계 최강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김상윤 (y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엔비디아 3450% 폭등에도…손정의 "1초도 망설임 없이 Arm 살 것"
- “2000원” 새우튀김 갑질 사건…사장님은 뇌출혈로 사망했다 [그해 오늘]
- 이동건, 성형외과 찾았다 "더이상 감추기 힘들어" 파격 선언
- ‘혹시 할부지?’…푸바오, 한국말 들리자 눈 크게 뜨고 두리번
- 제자와 ‘동성 교제’ 女교사, 메시지엔…“난 성소수자, 의지해도 될까”
- 다리 난간 위에서 “그냥 가주세요” 울먹…“절대 못 놓습니다”
- '영웅'된 태권도 가족…미국서 성폭행 위기 소녀 구해
- "완전군장 지시 안 해" 모습 드러낸 중대장...유족 "사과하지마"
- “年 6억 번다”…‘6년 무임금’ 유튜버, 대박 난 사연 보니
- 배민 하루 보이콧 한 라이더·점주 “플랫폼 갑질 규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