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5년도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주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시는 2025년도 외국인계절근로자 고용 농가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설명회는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고용조건, 고용주 준수사항과 변화된 정책 사항을 안내하고 고용 농가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전반적인 사업추진에 대한 질의 및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충우 시장은 "여주시 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농업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농가가 일손이 부족하여 농업경영을 포기하는 일은 없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시는 2025년도 외국인계절근로자 고용 농가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설명회에는 계절근로자를 이미 고용하고 있는 농가와 더불어, 신규농가가 방문한 가운데 130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고용조건, 고용주 준수사항과 변화된 정책 사항을 안내하고 고용 농가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전반적인 사업추진에 대한 질의 및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충우 시장은 “여주시 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농업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농가가 일손이 부족하여 농업경영을 포기하는 일은 없게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주시는 2023년도 210명의 입국자를 시작으로 2024년도는 700명 이상의 근로자가 입국할 예정이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뷰] 與 당권 경쟁 윤곽…'윤심' 원희룡의 딜레마
- 정청래-임성근 '신경전'…임, '10분간 퇴장'
- 식당서 의식 잃고 뒤로 넘어간 손님…간호학과 대학생들이 살렸다
- 입주민 머리에 야구방망이 휘두른 경비원, 항소심도 3년형
- "이런 짓 하라고 나온 것 아닌데"…배그, 뉴진스 성희롱성 컨텐츠 '제재'
- "선지에 물 뿌려서 재활용"…유명 고깃집, 결국 '철퇴'
- 법정에서 '7:3'이라고 말한 판사…판결문은 왜 '6:4'예요? [기가車]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2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기업에 입사하는 띠는?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