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자산동 알찬새마을금고, 어르신들께 쿨~~한 선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김천시 자산동 알찬새마을금고(김천 본점)는 21일 에너지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무더위쉼터 자산경로당에 에어컨을 기증했다.
이번 에어컨 지원은 지난 4월 엄태영 자산동 알찬새마을금고 이사장이 경로당 봉사를 위해 방문했을 때 에어컨의 상태를 보고 무더위쉼터의 기능이 저하된 경로당에 에어컨을 새로 설치할 수 있도록 건의해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 자산동 알찬새마을금고(김천 본점)는 21일 에너지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무더위쉼터 자산경로당에 에어컨을 기증했다.
자산경로당은 지역 노인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기존 에어컨이 심하게 낡고 고장이 잦아 더 이상 수리를 통한 사용이 불가능해 교체가 시급한 곳이었다.
이번 에어컨 지원은 지난 4월 엄태영 자산동 알찬새마을금고 이사장이 경로당 봉사를 위해 방문했을 때 에어컨의 상태를 보고 무더위쉼터의 기능이 저하된 경로당에 에어컨을 새로 설치할 수 있도록 건의해 이뤄졌다.
엄태영 알찬새마을금고 이사장은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폭염을 건강하게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증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에게 직원들의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신기 자산동장은 “올해 여름은 예년보다 길고 강한 더위가 올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관한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을 주신 알찬새마을금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섭 "尹 통화 전 박정훈 대령 보직 해임"
- '이노그리드 사태'에 한국거래소 책임론
- [내일날씨] "습하고 끈적거려" 체감온도↑…남부엔 '많은 비'
- "휴대폰 성지 저격?"…7월부터 사전승낙제 어길 시 최대 5000만원 과태료
- "지속 가능하게 투쟁"…서울대병원 '무기한 휴진' 중단
- "선지에 물 뿌려서 재활용"…유명 고깃집, 결국 '철퇴'
- 바람난 아내에게 홧김에 '손찌검'…이혼 책임, 누가 더 클까?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4일, 윗사람 공경하면 큰 복이 따르게 되는 띠
- 솔리다임, 세계 최대 용량 AI 낸드 솔루션 eSSD 'D5-P5336' 출시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