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튀김기 청소 인증샷 올리더니…돈쭐난 치킨집 '대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생적으로 치킨을 제조·판매하기 위해 튀김기를 매일 물청소해 '인증샷'을 올린 치킨집 업주의 행동이 입소문을 탔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떤 치킨집에서 매일 인스타에 올리는 것'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에는 광주광역시의 한 프랜차이즈 치킨집 인스타그램 계정이 갈무리돼 있다.
업주는 위생 상태를 알려주기 위해 튀김기 청소 장면을 찍어 매일 올리고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생적으로 치킨을 제조·판매하기 위해 튀김기를 매일 물청소해 '인증샷'을 올린 치킨집 업주의 행동이 입소문을 탔다.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어떤 치킨집에서 매일 인스타에 올리는 것'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에는 광주광역시의 한 프랜차이즈 치킨집 인스타그램 계정이 갈무리돼 있다. 업주는 위생 상태를 알려주기 위해 튀김기 청소 장면을 찍어 매일 올리고 있었다.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업주가 올린 튀김기 청소 인증샷이 올라와 있다.
이런 사장의 노력에 감동한 네티즌 사이에서는 해당 매장 방문 인증샷 챌린지도 이어지고 있다. 이 치킨을 먹기 위해 강원도에서 광주까지 온 네티즌 A씨는 "훌륭한 선택이었다. 정말 맛있고 신선하다. 다른 지점과 확실히 다르다"고 평했다.
이 외에도 매일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낸 치킨을 맛본 고객들은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손님들이 찍어 올린 사진 속 치킨은 깨끗한 기름에 튀겨 위생적인 모습이다.
한편 기름을 여러 번 재사용해 조리하는 튀김 음식은 신경계 퇴행을 촉진해 치매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기름을 재사용하면 발암물질로 알려진 아크릴아마이드, 과산화물 등 유해 성분이 생성되기도 한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여행 가지 말자" 발칵…태국인들 난리 난 이유
- "연봉 5억 이상"…무명 개그맨의 인생역전 비법
- "능력도 안되면서 웬 유럽"…티웨이 사태에 국토부도 나섰다
- '역대 최다'…올해 한국·일본 오간 항공승객 천만명 돌파
- "시원하게 냉국 해먹으려고 했더니…" 장 보던 주부 '화들짝'
- "반은 원화, 반은 달러로"…현영, 자녀 국제학교 학비 얼마?
- 훈남 취준생, '전재산 28만원→억대 연봉' 인생역전 비결
- 엄정화·변정수 괴롭힌 병…"남자는 괜찮은 줄 알았는데" 공포 [건강!톡]
- 고현정, 7년 만에 '갑질' 루머 해명 "해봤다면 원통하지도 않아"
- 새로 산 중고차, 센터 맡겼더니…"이럴 수가" 경악한 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