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보고서는 새로운 경영 전략에 맞춰 ESG 추진 전략과 성과를 강조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보고서에서 환경 경영 추진 체계, 친환경 상품 운영, 폐가전 회수 시스템 등 자원순환 활동을 다뤘다.
정상국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ESG 경영 전략을 토대로 고객과 주주의 미래 가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2021년 첫 발간 이후 네 번째 보고서다.
올해 보고서는 새로운 경영 전략에 맞춰 ESG 추진 전략과 성과를 강조했다. 또한 롯데하이마트의 새로운 전략인 ‘하이마트 안심 케어’를 따로 보고서 형태로 만들었다. 하이마트 안심 케어란 가전제품 구매 주기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단계별 맞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보고서에서 환경 경영 추진 체계, 친환경 상품 운영, 폐가전 회수 시스템 등 자원순환 활동을 다뤘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객 만족 경영 전략 수립, PB(자체 브랜드) 품질관리 강화, 공정거래 자율준수 활동 등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도 기재했다. 지배구조 부문에는 이사회 구성·운영 현황, 윤리와 준법 경영체계 등 지배구조 실천 내용을 서술했다.
정상국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ESG 경영 전략을 토대로 고객과 주주의 미래 가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imsta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그룹 멤버에 "AV 배우 데뷔해라" 선 넘은 방송…비난 쏟아지자 슬쩍 편집
- 엄정화, 남자도 울고 갈 ‘탄탄한 복근’ 자랑
- '방탄' 제이홉, 120억짜리 용산 복층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 매입
- “우린 형제” 손흥민 용서에도…‘인종차별’ 벤탄쿠르, 출전정지 징계 가능성
- '김구라, 건강상태 고백..."우울증,고지혈증 있다"
- “6살때 당한 성추행…죽이고 싶을 정도” 오은영에 고백한 ‘주스 아저씨’
- 이경규 "'복수혈전'안 찍었다면 강남 빌딩 샀을 듯"
- ‘재산탕진’ 보람있네…수석졸업 유명 女배우 대학원 간다, ‘교수’ GD 있는 그곳
- 개그우먼 김주연 "이유없이 하혈·반신마비…결국 3년전 신내림 받아"
- 인기 女아이돌, 게임서 성희롱 논란 터졌다…“일부 이용자들 부적절한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