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원구성 수용 여부 24일 결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국회 18개 상임위원회 중 더불어민주당이 단독으로 본회의를 열어 선점한 법사·운영위 등 11개 상임위원장을 뺀 7개 상임위원장을 수용하고 원구성을 완료할지 여부를 24일 확정한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여야 원내지도부에 23일까지 원구성 협상을 마쳐달라고 최종 통보해 여야는 주말까지 추가적인 원구성 협상 논의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국회 18개 상임위원회 중 더불어민주당이 단독으로 본회의를 열어 선점한 법사·운영위 등 11개 상임위원장을 뺀 7개 상임위원장을 수용하고 원구성을 완료할지 여부를 24일 확정한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의원들로부터 충분한 의견을 들었기 때문에 막바지 고심하는 시간을 갖고, 다음 주 월요일 오전 의원총회에서 최종적인 방향을 정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의총에서는 7개 상임위원장의 수용 여부를 놓고 집권 여당으로서 입법 사안에 참여해야 한다는 찬성 측과 야당의 상임위원장 독식에 끝까지 맞서야 한다는 반대 측 입장이 맞선 것으로 전해졌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여야 원내지도부에 23일까지 원구성 협상을 마쳐달라고 최종 통보해 여야는 주말까지 추가적인 원구성 협상 논의를 이어갈 전망이다.
김예솔 기자 losey27@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젠 화장품 사업가라 불러주세요'…가수 홍진영, '코스닥 입성' 노린다
- 어린 딸 둘인데 '경도인지장애' 진단…김원준 '건망증보다 위 단계'
- 70억 시세차익 남겼던 장윤정·도경완…'120억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으로 샀다
- 즉석복권 5억 당첨된 남성…'꿈에 로또 번호가 나왔는데 기억이…'
- 성스러운 호수에서 남자들 왜 이러나 했더니…벌써 4만명 열사병 환자 속출에 110명 사망한 '이
- '훠궈 먹었는데 혀 검게 변해'…中 유명 훠궈 프랜차이즈 '논란'
- “달콤하고 완전 시원해”…이른 폭염에 ‘이 음식’ 인기라는데
- 하필 의료파업 중에…코로나 때 확 줄었다 다시 급증한 '이 질병'
- '지방 유학 가서라도 의사만 돼다오'…서울 엄마들에 '이곳' 집값 '들썩'
- 알리익스프레스에 로켓배송이 웬말…쿠팡 이름 도용해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