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천안문화도시 라이프스타일 페스타'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천안시가 22일 천호지 근린공원에서 '2024 천안문화도시 라이프스타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과 천안시 문화예술과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취향',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을 주제로 천안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 생산과 소비를 축제 현장에서 공유하고 함께 즐기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천안시가 22일 천호지 근린공원에서 '2024 천안문화도시 라이프스타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진흥원 문화도시사무국과 천안시 문화예술과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취향',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을 주제로 천안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 생산과 소비를 축제 현장에서 공유하고 함께 즐기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천안 문화도시센터가 선정한 라이프스타일 홍보와 체험 부스인 '라이프스타일존', 자신의 취향을 공유하고 판매하는 '취향마켓', 버스킹 공연, DJ파티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라이프스타일존에서는 스케이트보드 클래스, 에코백에 그림을 새기는 실크스크린 체험, 그래피티 작가와 함께 진행하는 티셔츠 커스텀 체험, 도예 체험, 플루이드 아트체험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서브컬처를 체험해볼 수 있다.
행사는 이날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펼쳐진다.
김제곤 천안문화도시센터 사무국장은 “천안문화도시는 시민의 문화자주권와 문화독립을 주제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며 "가장 창의성이 넘치는 청년들의 사업 참여를 촉진하고 안서동(대학가)의 문화적 잠재력과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지금 여기, 가장 ‘힙’한 것들을 모아 놨다. 이번 페스타에 많은 시민이 함께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2주 연속 횡보…부정평가 2%p 감소[한국갤럽]
- 홍준표 시장, 한동훈 작심비판 "국민과 당원들은 바보가 아니다"
- "아트센터나비, SK서린빌딩 나가야" SK이노베이션, 퇴거 소송 승소
- "휴대폰 성지 저격?"…7월부터 사전승낙제 어길 시 최대 5000만원 과태료
- "지속 가능하게 투쟁"…서울대병원 '무기한 휴진' 중단
- "더본 공개 녹취록은 편집본"…'연돈' 점주의 역공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