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하 경북도의원,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병하 경상북도의회 의원(영주)은 21일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제15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은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이했으며,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의원에게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임병하 경상북도의회 의원(영주)은 21일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제15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은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이했으며,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의원에게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임병하 경북도의원은 문화환경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상북도 미술품 유통활성화 지원 조례안’, ‘경상북도 지역서점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상북도 문화예술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지역 문화예술의 안정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활성화 지원사업 등에 관한 근거를 마련했다.
임 의원은 또 ‘경상북도 체육인 복지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체육인에 대한 복지정책의 수립과 체육인 복지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체육인의 생활안정과 체육활동 증진에 노력해 왔다.
또한 도정질문을 통해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교통 인프라 개선, 경북도의 재해 대응력 제고, 교육복지 정책 강화 등 지역의 다양한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경북도의회 임병하 의원은 “이번 수상에 책임감을 가지고 도민을 위한 초석이 되고자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주댐’ 에 지역 특색 담긴 야간경관 조성한다…아름다운 경관 제공
- 농협경북본부, NH농기계순회정비단 무상 순회수리 봉사 ‘구슬땀’
- 공군 제11전비 122대대, 8만 시간 무사고 비행기록 달성…18년 1개월에 118만km 비행
- 의성군, 근현대 사진 아카이브사업 완료…5만1,327컷 사진 자료DB화
- 안동시 ,‘상생수’ 안심하고 드세요…수돗물 정보제공
- 예천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 대상자 모집
- 영남이공대, 기업 간 협력 통해 일학습병행 및 취업 연계 시스템 확대
- 대구보건대, 2024학년도 학생홍보대사 교육 연수 실시
- [인사]영덕군
- [인사]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