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메이린 "알리시아 맞춤형 서포터"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 신규 헌터 메이린 피셔가 참전했다. 수속성 딜러 알리시아에 이은 2연속 수속성 헌터 픽업이다. 알리시아가 빙결과 디버프 제거 유틸을 들고 나온 것처럼, 메이린 역시 보호막 제거 유틸을 들고 나왔다.
첫 서포터 픽업인지라 서포터 독보적 1황 민병구의 아성을 누를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특히 스킬 세팅 자체가 코어 공격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알리시아를 사용하는 헌터라면 반드시 뽑아야 하는 헌터로 꼽혔다.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 일반 스킬 위주로 버프를 주는 메이린과 '위장' 상태, QTE 교체가 메인인 민병구의 사용처가 달라 누가 우위라 비교하기 어려웠다. 다만 수속성 서포터, 특히 알리시아의 파트너로 사용할 때는 메이린 사용감이 훨씬 좋았다.
게임톡이 신규 헌터 메이린 피셔의 최적 세팅, 추천 진화 단계, 파티 조합 및 운영 방법을 정리해봤다.
■ 메이린 최적 세팅은?
"신성 4셋, 아콰마린 4셋 사용하다 축복으로 넘어가자"
현재 메이린 세팅은 신성 4세트와 아콰마린 4세트가 정석 세팅으로 꼽힌다. 보통 민병구, 이주희 등의 서포터는 고위 마족 세트를 착용하는 편이라 의아할 수 있다.
메이린은 전용 무기 옵션으로 코어 공격 '사이드 휩' 사용 시 체력 기반 피해량 증가 버프를 공격력이 가장 높은 팀원에게 부여한다. 일반 스킬 '백 래쉬'와 서포터 스킬 '도와줘! 베리!' 역시 메이린 본인의 체력 기반 회복 스킬이므로 체력을 우선시한다.
주옵션 및 부옵션 모두 체력과 회복량 증가 위주로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서포터치고 생각보다 계수가 높은 편이라 치명타 확률이나 치명타 피해 옵션이 무쓸모 수준은 아니지만, 메이린의 주 역할이 서포팅임을 잊으면 안 된다.
신규 아티팩트가 나온 지금 시점에선 서포터의 축복 세트가 워낙 사기적인 옵션을 자랑하므로 신성과 아콰마린 모두 지나가는 아티팩트에 지나지 않는다. 축복 4세트까지는 아콰마린 장신구 대체로 축복 세트 장신구를 착용하고, 이후 축복 8세트로 넘어간다.
QTE 스킬, 서포터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혼돈의 전장·파멸의 권좌에서는 신성 4세트와 축복을 병행 착용하는 세팅이 베스트다. 생각보다 탈착비용이 꽤 들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축복 8세트를 고정하는 편이 낫다.
■ 메이린 추천 진화는?
"필수 1진화, 가성비 2진화, 욕심이 있다면 5진화"
메이린을 보호막 제거 서포터로만 기용한다면 명함만으로 충분하지만, 알리시아의 짝으로 본격적으로 활용하려면 1진화는 필수적이다.
집사냥이의 슈퍼 아머 효과도 쏠쏠하지만 1진화의 핵심은 귀여워! 의 코어 공격 피해량 32% 증가다. 코어 공격 위주로 스킬을 사용하는 알리시아에 최적화된 진화 효과라 할 수 있다.
2진화까지가 딱 가성비 라인이다. 팀 전체 공격력과 방어력을 8% 증가시키며, 수속성 팀원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추가로 8% 증가시킨다. 메이린을 토템으로 사용할 경우 성진우 공격력 8%, 알리시아 공격력 16%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다.
3진화 효과는 백래쉬 적중 시 팀 전체 파워게이지 8% 회복이다. QTE 딸깍 한 번에 팀 전체 파워게이지 50%을 채우는 민병구에 비하면 애매하지만, 백래쉬가 일반 스킬이기 때문에 권좌나 혼돈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은 메이린만의 장점이다.
5진화는 다른 모든 헌터들이 그렇듯 궁극기 효과를 두 배로 만드는 사기적인 효과를 들고 나왔다. 5진화까지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최고의 가성비를 추구한다면 2진화 혹은 3진화에서 멈추는 것을 추천한다.
■ 파티 조합 및 운영 방법은?
"Q스킬, E스킬, 코어 공격이 기본 사이클"
수속성 전용 서포터, 정확히는 알리시아를 위한 서포터로 출시됐기 때문에 당연하지만 알리시아 위주로 파티를 세팅하는 것이 좋다.
헌터 모드 기준 알리시아, 메이린을 기본으로 보통 브레이커인 서지우를 함께 채용한다. 사실 알리시아와 메이린이 파티 코어라 남은 자리는 누가 들어가도 상관 없다. 어차피 메이린 2진화 효과를 체력 기반 서지우는 제대로 받지 못한다.
Q와 E 스킬 사용 후, 반드시 코어 공격까지 사용한 뒤 알리시아로 QTE 교체하자. 전용 무기 옵션 발동 조건이 코어 공격 사용이기 때문이다. 궁극기가 돌아온 상태라면 24초로 지속시간이 긴 궁극기 사용 후 Q스킬, E스킬, 코어 공격, QTE 교체 순으로 사용한다.
광휘의 공방 볼칸 헌터모드에서는 보통 알리시아-메이린 고정에 토템 및 낙인 디버퍼 민병구를 채용하거나 근위병 서지우를 쓴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