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스, 2024년 버전 ‘만만하니’가 온다…新 ‘수능 금지곡’ 될까 [MK★이슈]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2024. 6. 21. 16: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세대 대표 보이그룹' 유키스가 2024년 버전 '만만하니'를 선보인다.

유키스는 지난 2009년 선보인 메가 히트곡 '만만하니'로 가요계에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이어 유키스는 원곡에 새로운 색깔을 덧입힌 '만만하니 (2024 Ver.)'로 또 한 번의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유키스는 최근 신보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면서, 휘슬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만만하니 (2024 Ver.)'를 예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세대 대표 보이그룹’ 유키스가 2024년 버전 ‘만만하니’를 선보인다.

유키스가 오는 25일 미니 13집으로 컴백한다. ‘LET’S GET STARTED‘라는 앨범명처럼, 유키스는 한곳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음악적 도전을 펼치며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너는 내 모든 곳에 있어 (Stay with me)‘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5곡을 수록, 데뷔 16주년을 맞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성장하는 유키스의 음악성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수록곡 중 단연 눈에 띠는 것은 ’만만하니 (2024 Ver.)‘다. 유키스는 지난 2009년 선보인 메가 히트곡 ’만만하니‘로 가요계에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만만하니‘는 수많은 아이돌의 흥행 신화를 이끈 ’히트 메이커‘ 용감한형제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발매 당시 비주류였던 갱스터 힙합 장르에 K팝의 정서를 녹여내 신선함을 자아냈다. 이 곡은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멜로디로 일명 ’수능 금지곡‘에 등극했고, 약 1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대중에게 회자되고 있는 만큼 강력한 중독성을 지니고 있다.

‘2세대 대표 보이그룹’ 유키스가 2024년 버전 ‘만만하니’를 선보인다.
이어 유키스는 원곡에 새로운 색깔을 덧입힌 ’만만하니 (2024 Ver.)‘로 또 한 번의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유키스는 최근 신보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면서, 휘슬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만만하니 (2024 Ver.)‘를 예고했다. 심장을 절로 뛰게 만드는 노랫말과 멜로디, 그리고 한층 트렌디해진 매력으로 전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히트곡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2세대 대표 보이그룹’ 유키스가 2024년 버전 ‘만만하니’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유키스는 청량하면서도 산뜻한 매력의 곡들로 앨범을 채워 올여름을 책임질 전망이다. 편하게 듣기 좋은 이지 리스닝 음악에 유키스 특유의 2세대 감성을 녹여낸, 최근 가요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신선한 서머송의 탄생을 기대해 봐도 좋을 듯하다.

유키스는 신보 발매 이후 국내에서는 데뷔 첫 팬콘서트를, 일본 3개 도시에서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원조 한류돌‘의 명성을 이어간다. 오랜 시간 쌓아 온 견고한 팀 케미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작에 나설 이들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