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사고 ZERO 여수산단 만들기 안전문화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여수시가 21일 오전 여수국가산단 내 금호석유화학㈜여수고무제2공장 대정비 사업장에서 '여수산단 출근길 안전문화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캠페인 동참에 나선 정기명 여수시장은 "산단 화재, 폭발 등의 위험이 큰 대정비 작업 시 특히나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며 "안전사고 예방은 안전의식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여수시가 21일 오전 여수국가산단 내 금호석유화학㈜여수고무제2공장 대정비 사업장에서 ‘여수산단 출근길 안전문화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정기명 여수시장을 비롯해 여수화학재난방재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남지역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동부지사 등 유관기관과 장갑종 금호석유화학㈜ 공장장을 비롯한 노조위원장과 임직원 등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대정비 근로자 출근시간에 맞춰 아침 7시20분부터 시작된 캠페인에서 참여자들은 근로자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며 안전구호를 제창하는 등 사업장 근로자 안전의식 고취에 힘썼다.
캠페인 동참에 나선 정기명 여수시장은 “산단 화재, 폭발 등의 위험이 큰 대정비 작업 시 특히나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며 “안전사고 예방은 안전의식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시에서도 산단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캠페인을 비롯해 안전기술세미나 개최 등 안전의식 함양에 힘쓰겠다”며 “사고 없는 산단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여수=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2주 연속 횡보…부정평가 2%p 감소[한국갤럽]
- "아트센터나비, SK서린빌딩 나가야" SK이노베이션, 퇴거 소송 승소
- "휴대폰 성지 저격?"…7월부터 사전승낙제 어길 시 최대 5000만원 과태료
- 부안군의회 "한빛원전 1·2호기, 수명연장 안 된다"
- "더본 공개 녹취록은 편집본"…'연돈' 점주의 역공
- '역삼 아파트 화재' 합동감식…스프링클러 미설치 확인
- '적자 전환' 신세계면세점, 첫 희망퇴직·임원급여 20% 반납
- "이 책 좋아하시죠? 드릴게요"…노숙자 시절 은인 찾는 '베스트셀러 작가'
- 빗썸, 수수료 무료 이벤트 적중…점유율 늘고 흑자전환
- 업비트, 점유율 줄고 수수료수입도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