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함께 실천합시다"…경기도-16개 민간단체, 기후행동 동참 공동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와 도내 민간단체가 21일 경기RE100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기후행동 동참을 공동 선언했다.
도는 이날 경기도청 서희홀에서 16개 민간단체와 함께 '기후행동을 위한 경기도-민간단체 상호협력에 관한 공동선언'에 서명했다.
오 부지사는 "공동선언을 통해 민관이 기후행동에 함께 참여하는 일이 많이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우리의 작은 행동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경기도의 또 다른 힘을 보여줄 것이라 믿고 협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와 도내 민간단체가 21일 경기RE100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기후행동 동참을 공동 선언했다.
도는 이날 경기도청 서희홀에서 16개 민간단체와 함께 '기후행동을 위한 경기도-민간단체 상호협력에 관한 공동선언'에 서명했다.
이 자리에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이호경 경기도새마을회장, 신경택 한국자유총연맹 경기도지부회장, 강명원 경기도재향군인회장 등 16개 민간단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16개 민간단체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도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경기도지부, 경기도재향군인회,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 경기지구청년회의소,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한국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 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 경기도체육회, 경기도관광협회,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경기도의용소방대 연합회, 경기도의용소방대 북부연합회 등이다.
'기후행동(Climate Action)'이란 기후변화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 산업, 정부와 지역사회가 취하는 모든 노력과 행동을 말한다.
공동선언문은 △탄소중립·RE100 실천을 위해 정책적·행정적으로 협력 △‘탄소배출 제로, RE100 달성’을 위한 홍보 적극 추진 △다회용기 사용, 잔반줄이기, 종이없는 회의 등 탄소저감을 위해 노력 △기후행동 기회소득 플랫폼을 활용해 일상 속 기후행동 확산 노력 등을 담았다.
오 부지사는 "공동선언을 통해 민관이 기후행동에 함께 참여하는 일이 많이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우리의 작은 행동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경기도의 또 다른 힘을 보여줄 것이라 믿고 협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민간단체 대표자들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홍보와 실천이 중요하며, 단체 회원들부터 기후행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4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하여 경기 RE100 4대 비전을 선포했다.
또 오는 7월에는 '기후행동 기회소득 플랫폼(App)'을 오픈해 친환경 운전, 대중교통 이용, 배달음식 다회용기 이용 등 도민의 일상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활동에 대해 최대 6만원 범위 내에서 지역화폐를 지급하는 등 기후행동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2주 연속 횡보…부정평가 2%p 감소[한국갤럽]
- "아트센터나비, SK서린빌딩 나가야" SK이노베이션, 퇴거 소송 승소
- '역삼 아파트 화재' 합동감식…스프링클러 미설치 확인
- 부안군의회 "한빛원전 1·2호기, 수명연장 안 된다"
- '얼차려 사망사건' 중대장 등 2명 구속…훈련병 사망 한 달 여만
- "더본 공개 녹취록은 편집본"…'연돈' 점주의 역공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
- "훼손된 흉상 청소하겠다"…동덕여대 무단침입한 20대 男 체포
- 29CM, 겨울 '이굿위크' 성황…누적 거래액 1100억원
- 강유정 의원, 게임법 개정안 발의…확률 피해 이용자 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