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디엘 "AI기술의 효과적인 사용 위한 대학정보화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넷그룹의 버티컬 솔루션 전문기업 메타넷디엘은 '교육정보화 컨퍼런스 2024'에서 대학 현장에서의 인공지능(AI)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 전무는 "AI가 불러온 변화의 물결 속에서 교육 현장 역시 큰 영향을 받고 있다. 메타넷디엘은 대학정보화를 위한 IT 솔루션 파트너로서, 데이터에 기반한 시스템과 AI를 비롯한 최신 기술을 통해 디지털 러닝 분야 전반을 지원하고 대학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메타넷그룹의 버티컬 솔루션 전문기업 메타넷디엘은 '교육정보화 컨퍼런스 2024'에서 대학 현장에서의 인공지능(AI)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교육정보화재단이 주최하는 교육정보화 컨퍼런스는 교육전산망·대학정보화 협업 분야 국내 최대 행사다. 이번 행사는 'DATA X AI 대학혁신의 길을 열다'를 주제로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제주 신화월드 랜딩볼룸에서 개최됐으며 교육부 등 유관기관 및 기업, 대학 관계자 700여 명이 참석했다.
메타넷디엘은 전날 오후 진행된 기업 세션에서 자체 개발한 대학종합행정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와 AI 챗봇을 통한 대학 현장의 디지털 혁신 방안을 설명했다.
발표를 맡은 신현돈 메타넷디엘 디지털러닝 유닛 전무는 "최근 국내 여러 대학이 AI 활용에 관심을 갖고 기술 도입을 시도 중이지만, 학생 사용률이 저조한 상황"이라며 "AI는 교육·연구·행정·지산학 등 대학의 전 기능과 구성원에 걸쳐 다각도로 활용될 수 있음에도 불구, 현재는 기술 적용의 범주가 주로 학생에 국한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이고 유연한 정보기술(IT) 시스템 운영과 교내외에서 축적된 데이터의 활용이 필수적이다. 메타넷디엘의 MetaERP4U는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사용되는 △일반 행정 △학사 행정 △연구 행정 시스템 및 개인화된 포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교육 및 행정 업무를 효율화하고 있으며,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메타넷디엘은 대규모언어모델(LLM) 기반 AI 챗봇과 대학정보시스템을 연계하는 시도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가 자연어로 질의하면 학내 시스템과 연동해 장학 신청, 휴가 신청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하거나, 학내 교과 문서 및 데이터와 관련된 질의를 처리하는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인공지능 전문기업 스캘터랩스와 협업하고 있다.
신 전무는 "AI가 불러온 변화의 물결 속에서 교육 현장 역시 큰 영향을 받고 있다. 메타넷디엘은 대학정보화를 위한 IT 솔루션 파트너로서, 데이터에 기반한 시스템과 AI를 비롯한 최신 기술을 통해 디지털 러닝 분야 전반을 지원하고 대학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2주 연속 횡보…부정평가 2%p 감소[한국갤럽]
- "아트센터나비, SK서린빌딩 나가야" SK이노베이션, 퇴거 소송 승소
- '역삼 아파트 화재' 합동감식…스프링클러 미설치 확인
- 부안군의회 "한빛원전 1·2호기, 수명연장 안 된다"
- '얼차려 사망사건' 중대장 등 2명 구속…훈련병 사망 한 달 여만
- "더본 공개 녹취록은 편집본"…'연돈' 점주의 역공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