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메타랩스, 에스메디 인수 소식에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헬스케어 브랜딩 회사 메타랩스(090370) 주가가 급등중이다.
이날 오후 초록뱀미디어는 종속회사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에스메디 지분을 메타랩스에 매각한다고 밝혔다.
메타랩스는 '메타케어', '메타약품', '모모랩스'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에스메디는 전문 의료기기 유통 경험과 의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료기기와 의약품 등을 병·의원에 납품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헬스케어 브랜딩 회사 메타랩스(090370) 주가가 급등중이다. 메디컬·의약품 업체 에스메디(118000)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2분 기준 메타랩스 주가는 전일 대비 상한가(+29.74%)를 기록, 21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후 초록뱀미디어는 종속회사 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에스메디 지분을 메타랩스에 매각한다고 밝혔다. 매각가는 490억 원이다.
메타랩스는 '메타케어', '메타약품', '모모랩스'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최근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에스메디는 전문 의료기기 유통 경험과 의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료기기와 의약품 등을 병·의원에 납품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젠 화장품 사업가라 불러주세요'…가수 홍진영, '코스닥 입성' 노린다
- “달콤하고 완전 시원해”…이른 폭염에 ‘이 음식’ 인기라는데
- 70억 시세차익 남겼던 장윤정·도경완…'120억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으로 샀다
- 성스러운 호수에서 남자들 왜 이러나 했더니…벌써 4만명 열사병 환자 속출에 110명 사망한 '이
- '훠궈 먹었는데 혀 검게 변해'…中 유명 훠궈 프랜차이즈 '논란'
- 하필 의료파업 중에…코로나 때 확 줄었다 다시 급증한 '이 질병'
- '지방 유학 가서라도 의사만 돼다오'…서울 엄마들에 '이곳' 집값 '들썩'
- 알리익스프레스에 로켓배송이 웬말…쿠팡 이름 도용해 판매했다
- '앗, 분기점 지나쳤네'…고속도로서 후진하다 사망 사고 낸 60대女, 법원 판결은?
- 경찰, 한동훈 딸 ‘허위스펙’ 재수사 않기로…무혐의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