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표절논란 4년만 MBC 복귀…오은영과 '강연자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사강사 설민석이 논문 표절 논란 후 4년만 MBC에 복귀한다.
설민석은 다음 달 12일 오후 9시40분 첫 방송하는 MBC TV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에 출연한다.
설민석은 2020년 12월 역사 왜곡과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2010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제출한 역사교육학 석사 논문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서술에 나타난 이념 논쟁연구' 표절 의혹까지 불거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역사강사 설민석이 논문 표절 논란 후 4년만 MBC에 복귀한다.
설민석은 다음 달 12일 오후 9시40분 첫 방송하는 MBC TV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에 출연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전 야구감독 김성근, 변호사 한문철, 금강스님, 다큐멘터리 PD 김영미, 개그맨 박명수와 함께 강연한다.
설민석은 2020년 12월 역사 왜곡과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tvN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사실관계가 틀린 내용이 잇따라 발견됐다. 2010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제출한 역사교육학 석사 논문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서술에 나타난 이념 논쟁연구' 표절 의혹까지 불거졌다. 결국 MBC TV '선을 넘는 녀석들' 등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고, 2년 만인 2022년 MBN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로 복귀했다.
강연자들은 각 분야 대표 아이콘 7명이 펼치는 강연쇼다. 한 가지 주제를 7가지 시선으로 풀어본다. 김성근 강연 신청자는 하루 만에 1000명 이상 몰렸다는 후문이다. 오은영은 개그우먼 장도연과 MC도 맡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