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과정 다시 밟는 설민석…MBC ‘강연자들’로 지상파 복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논문 표절에 휩싸여 석사 자격을 잃었던 역사강사 설민석이 석사 과정을 다시 밟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설민석은 지난 2022년 9월부터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지난 2020년 12월 논문 표절 논란으로 해당 대학원 석사 자격을 잃은 지 약 2년 만이다.
설민석은 오는 7월12일 첫 방송되는 '강연자들'을 통해 역사 강사로서 다시금 대중 앞에 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논문 표절에 휩싸여 석사 자격을 잃었던 역사강사 설민석이 석사 과정을 다시 밟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MBC 신규 예능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강연자들)로 4년 만에 다시 지상파를 노크한다.
설민석은 지난 2022년 9월부터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지난 2020년 12월 논문 표절 논란으로 해당 대학원 석사 자격을 잃은 지 약 2년 만이다.
설민석은 오는 7월12일 첫 방송되는 ‘강연자들’을 통해 역사 강사로서 다시금 대중 앞에 선다. 논란 이후 이미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 활동은 재개했으나 지상파 복귀는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였다.
‘강연자들’은 대한민국에서 각 분야 대표 아이콘 7인(오은영, 김성근, 한문철, 금강스님, 설민석, 박명수, 김영미)이 모여 펼치는 강연쇼다. 설민석은 이미 녹화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 남녀 고교생, 목욕탕 빌려 집단 성관계”…함흥시 ‘발칵’
- 해변서 키스하다 사라진 女…러시아 커플의 비극
- “내가 10년만 젊었어도 꼬셨을 것”…울산 교사들이 폭로한 교장·교감의 갑질
- “공식 매춘부”…총선 전 “부끄럽고 죄송”하다던 김준혁, ‘맞고소’ 태세 전환
- “남인의 예법”…동갑 이재명에 “아버지” 아부한 민주당 최고위원의 해명
- [속보]‘尹명예훼손 의혹’ 김만배·신학림 구속…“증거인멸·도망염려”
- ○○○이라는 이유로 집단성폭행당한 12세 소녀...들끓는 프랑스
- 하늘 찌르는 암봉, 그 곁에 걸친 운무… 신이 빚은 무릉도원에 취하다[박경일기자의 여행]
- 70대 기간제 직원에게 40만원 던져주고 점심식사 준비시킨 공무원들, “갑질 아니다” 해명에 시
- 하루만 휴가 내면 ‘10일 연휴’…내년 공휴일 총 6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