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날씨 꿀팁] 서울 34도, 중부 폭염 계속…내일 곳곳 비
박소연 2024. 6. 21. 13:06
절기 하지인 오늘 중부 대부분 지방에 폭염 특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경기 내륙에는 폭염 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 서울과 정선의 낮 기온 34도, 진천이 33도 등 중부지방과 전북 지역은 33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토요일인 내일은 전국 곳곳에 비가 오겠습니다.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장맛비가 내리겠고, 저기압의 영향으로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충청지방엔 비가 오겠습니다.
비는 내일 새벽 전남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전에 충청과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특히 제주와 전남, 경남지방은 시간당 30~50mm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도에 최대 200mmm 이상, 전남 해안과 영남 남해안 일부에도 최대 120에서 15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오후에 강원 내륙과 호남 내륙, 영남 내륙에 소나기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대전 32도, 광주와 대구 31도로 남부지방은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 남쪽 먼바다에서 최고 2.5m로 비교적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 내리는 비는 일요일 새벽이면 대부분 그치겠고 월요일에는 수도권과 강원,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박소연 기상캐스터/그래픽:최다애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소연 기상캐스터 (smallkit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우리 집에 온 ‘외국인 가사관리사’…최저임금 줘야 하나요?
- [단독] KF-21 기술자료 등 20여 기가 유출 확인…“내부 조력자 여부 수사 중”
- 호우 피해 반복되는데…복구·정비 ‘하세월’ [현장K]③
- ‘우리는 왜 총을 들었나’ 5·18 항쟁 지도부 총 경비책임자 위성삼 [영상채록5·18]
- 보이스피싱 인출책도 대장이 있다?…45명 거느렸던 ‘인출총책’의 최후
- 우리나라 보물 관덕정 속 목벽화 행방은? [취재후]
- 퇴근길 버스 운행하다 고개 ‘툭’…쓰러진 기사 살린 시민 영웅들 [이런뉴스]
- “폭염에도 도로 확장 계속”…화살머리고지 북쪽에선 무슨 일이? [위성]
- 푸틴, “한국, 우크라에 살상무기 공급하면 매우 큰 실수”…북한에 무기 공급 가능성도 시사
- “어딜 도망가”…13세 소녀 성폭행범 응징한 주민들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