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 X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부스 제작

김도형 기자 2024. 6. 21. 11: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 / 비브스튜디오스 제공

[마이데일리 = 김도형 기자]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My name is 가브리엘(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과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홍보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은 JTBC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제작사 테오(TEO)가 제작을 맡았으며 오늘(21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무도 나를 모르는 곳에서 세계 80억 인구 중 한 명의 이름으로 72시간 동안 '실제 그 사람의 삶'을 살아가는 관찰 리얼리티 예능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체험형 AI 솔루션 '플레이온'을 활용해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 프로모션을 위한 AI 포토부스를 제작했다. 협업에서 비브스튜디오스가 담당하는 부분은 ▲캠페인 컨셉을 반영한 직업 AI 프로필 필터 제작 및 S/W 개발 지원 ▲캠페인 브랜딩을 위한 포토부스 제작 및 랩핑 지원 ▲프로모션 오프라인 진행을 위한 부스 운반 및 설치 등 3가지다.

AI 포토부스 / 비브스튜디오스 제공

비브스튜디오스는 방송 프로그램 컨셉에 맞춰 플레이온 사용자가 다른 직업이 되어볼 수 있도록 AI 필터를 새롭게 도입했다. 직업 AI 프로필 필터는 사용자의 모습을 의사, 파일럿, 소방관, 요리사, 배우 등 8가지로 변환해 준다.

비브스튜디오스의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 AI 포토부스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와 서울 목동 현대백화점 등 2곳에서 운영된다. 코엑스에 설치된 포토부스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운영되며, 현대백화점에 설치된 부스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약 1개월 간 운영된다.

비브스튜디오스 전략마케팅본부 지석근 이사는 “JTBC의 새로운 예능인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은 타인이 되어 삶을 살아가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반영한다”라며 “플레이온의 AI 기술을 통해 프로그램 취지와 같이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현실에서 체험해보며 즐기실 수 있도록 포토부스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