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임직원 대상 심폐소생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최근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한심폐소생협회(이하 협회) 일반인 기초 과정 인증 교육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올해 5월부터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임직원의 생명을 보호하는 중요한 교육이며 우리 회사의 안전보건 문화를 강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안전보건 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최근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한심폐소생협회(이하 협회) 일반인 기초 과정 인증 교육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협회 강사 자격을 보유한 사내 보건관리자와 안전관리자가 직접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응급처치 중요성 ▷가슴압박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전화도움 심폐소생술 등 실습 위주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 시간은 총 80분이다. 이를 이수한 임직원들은 협회 공인 수료증과 롯데이노베이트 자체 NFT 수료증을 발급받는다.
급성 심정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임직원들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롯데이노베이트는 설명했다.
아울러 롯데이노베이트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에 따르면 2026년까지 사업장 내 심폐소생술이 가능한 근로자를 50% 이상 확보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롯데이노베이트는 2026년까지 10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올해 5월부터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 임직원의 30%에 달하는 인원이 해당 교육을 수료했다.
고두영 롯데이노베이트 대표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임직원의 생명을 보호하는 중요한 교육이며 우리 회사의 안전보건 문화를 강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안전보건 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세정 기자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구라, 건강상태 고백..."우울증,고지혈증 있다"
- ‘재산탕진’ 보람있네…수석졸업 유명 女배우 대학원 간다, ‘교수’ GD 있는 그곳
- 개그우먼 김주연 "이유없이 하혈·반신마비…결국 3년전 신내림 받아"
- 인기 女아이돌, 게임서 성희롱 논란 터졌다…“일부 이용자들 부적절한 이용”
- 엄정화, 남자도 울고 갈 ‘탄탄한 복근’ 자랑
- 고현정 “갑질? 원없이 했다면 원통하지도 않을 것”
- “우린 형제” 손흥민 용서에도…‘인종차별’ 벤탄쿠르, 출전정지 징계 가능성
- 故 최진실 아들 지플랫, 자작곡 발매…"주변에 좋은 사람들 한가득"
- “6살때 당한 성추행…죽이고 싶을 정도” 오은영에 고백한 ‘주스 아저씨’
- 기안84가 ‘악마’라 부르던 이 남자, 400억원 ‘잭팟’…누군가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