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기력 보충 위한 음식은?
2024. 6. 21. 11: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치기 쉬운 무더운 여름, 쇠해진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한다.
장어탕, 장어 덮밥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건 바로 장어구이일 것! 기름기가 많은 장어를 담백하게 구워 내 부드럽고 쫄깃쫄깃하게 먹을 수 있기에 여름 보양식으로 자주 찾게 되는 메뉴다.
여름 대표 보양식 추어탕.
걸쭉하고 얼큰한 추어탕 한 그릇으로 여름내 잃은 원기를 회복해 보는 걸 추천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치기 쉬운 무더운 여름, 쇠해진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한다.
#장어구이
장어는 만성피로의 주원인 젖산의 분해를 도와 체외로 배출,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A가 풍부해 망막을 보호하고,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해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장어탕, 장어 덮밥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건 바로 장어구이일 것! 기름기가 많은 장어를 담백하게 구워 내 부드럽고 쫄깃쫄깃하게 먹을 수 있기에 여름 보양식으로 자주 찾게 되는 메뉴다.
#추어탕
여름 대표 보양식 추어탕. 미꾸라지를 뼈째 갈아 각종 채소와 양념하여 끓인 것이다. 추어(미꾸라지)는 한의학적으로 맛이 달고 성질이 고른 특성이 있어, 기력을 도와주며 갈증을 없앤다. 또한 풍부한 칼슘의 공급원이기도 하다. 걸쭉하고 얼큰한 추어탕 한 그릇으로 여름내 잃은 원기를 회복해 보는 걸 추천한다.
#치킨
닭고기는 따뜻한 성질에 소화가 잘되고, 양질의 단백질과 콜라겐을 많이 함유한 스태미나 식품이다. 닭을 활용한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삼계탕이 꼽히지만, 취향에 맞게 다양한 요리로 즐겨 보는 것도 좋다.
보양과 더불어 더위에 지친 입맛까지 되찾고 싶다면 얼얼하고 화끈한 마라 맛 치킨! 굽네 ‘마라천왕’을 추천한다. ‘마라천왕’은 굽네치킨의 고추장 베이스 특제 양념 오븐구이에 마라 후레이크를 듬뿍 뿌린 치킨이다. 마라 후레이크를 사용해 바삭한 식감이 특징. 기름에 튀기지 않은 오븐구이 치킨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nt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