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앱에서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생명(대표 남궁원)은 비대면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과 하나은행 앱 하나원큐 주택 담보대출이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원큐 앱 내 주택 담보대출 한도 조회 시,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예상 한도와 금리가 동시에 소개된다.
소비자는 하나은행과 하나생명 대출 한도와 금리를 비교해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차주별 DSR 한도가 최대 50%까지 적용돼 대출 한도가 넉넉하게 필요한 차주에게 유리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생명(대표 남궁원)은 비대면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과 하나은행 앱 하나원큐 주택 담보대출이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원큐 앱 내 주택 담보대출 한도 조회 시,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예상 한도와 금리가 동시에 소개된다. 소비자는 하나은행과 하나생명 대출 한도와 금리를 비교해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차주별 DSR 한도가 최대 50%까지 적용돼 대출 한도가 넉넉하게 필요한 차주에게 유리하다.
하나원큐를 통해 대출을 실행하고 하나은행 자동이체 계좌 지정 시 0.1%의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3년·5년 고정금리로 대출을 실행할 경우 각각 0.1%·0.3% 금리 우대도 적용된다. 3개월(90일) 이후 중도 상환 시 수수료가 면제돼 부담을 덜었다는 설명이다.
윤미애 하나생명 모기지사업부 부장은 “하나은행과 협력을 통해 고객 상황에 맞는 최적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그룹사와 상품 연계를 통해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보험업권 최초로 100% 모바일로 진행된다. 대출 한도와 금리까지 3분안에 조회가 가능하며, 별도 서류 제출없이 스크래핑을 통해 자동으로 제출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러 군사동맹...韓 “우크라 무기 지원 검토”
- 'SK이노·SKE&S 합병 카드' 만지작…100조 거대기업 나오나
- “韓 반도체 공급망 강화” 머크, 박막소재 생산·R&D 투자 확대
- 이경만 대표 “통계뱅크를 '국민 생활 수단'으로...세상 모든 지식·정보를 한눈에”
- 한화그룹, 필리조선소 인수…美 조선업 진출
- SK바이오사이언스, 국내 최초 백신 공정 설계에 AI 기반 시스템 구축
- 원신 동생 '젠레스존제로'·텐센트 '아너오브킹브'... 中 대형 신작 韓 공세
- 해킹·도청 원천 차단 '퀀텀 드론'…네온테크, 퀀텀코리아서 공개
- “생선구이, 먹지마”··한 아파트 주민의 황당 민원 [숏폼]
- 페라리, 내년 첫 전기차 출시한다… “가격은 7억 50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