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 6월 22일(토) 공개 경쟁 입찰… 조기 분양마감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이 강원도 강릉시 교동에 공급하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가 6월 22일(토) 공개 경쟁 입찰 방식으로 분양에 나선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는 교동 일원에 지상 1~2층, 연면적 약 1,621㎡, 총 34실 규모로 구성된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의 공개 경쟁 입찰은 현장 인근 교통 택지 일원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에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지상 1~2층 총 34실 규모, 2024년 11월 입점 예정
- 계약금 10%, 중도금 無, 계약금 완납 후 전매 가능… 시스템 냉∙난방기도 기본 제공
롯데건설이 강원도 강릉시 교동에 공급하는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가 6월 22일(토) 공개 경쟁 입찰 방식으로 분양에 나선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는 교동 일원에 지상 1~2층, 연면적 약 1,621㎡, 총 34실 규모로 구성된다. 전 호실이 도로변 스트리트형 특화설계가 적용돼 가시성과 접근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입점 예정일은 2024년 11월 예정이다.
이번 상가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계약조건이 강점으로 전 호실에 시스템 냉∙난방기가 기본 제공된다. 또 납부조건은 계약금 10%(낙찰가 기준), 중도금 없이 잔금 90%로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낮췄다. 이에 따라 계약자는 입점 시까지 수천만원 대의 소액의 투자금으로 투자가 가능하며, 계약금 10% 완납 후 전매도 가능하다.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단지 내 상가의 공개 경쟁 입찰은 현장 인근 교통 택지 일원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에서 진행된다. 입찰 신청자는 신청하는 군 또는 호실 수만큼 각각 보증금을 납부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1인이 복수의 군 또는 호실 입찰 신청이 가능하다. 단 동일인이 같은 호실(군)에 중복 신청할 수는 없다.
입찰과 개찰, 계약 모두가 6월 22일에 진행된다.
실제 상가는 1,305세대 랜드마크 대단지 독점상권으로서 안정적인 단지 고정수요와 교동 일대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또한 민간공원특례사업으로 함께 조성되는 24만㎡의 교동7공원을 비롯해 올 2월 개관한 솔올미술관, 초, 중, 고교로 통하는 관문에 위치하고 있어 주 7일 북적이는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대형 건설사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 내 상가인 만큼 상품 완성도와 브랜드 가치도 높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강릉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가 곧 공개 경쟁 입찰을 진행한다”며 “앞서 아파트 분양 당시 강릉 내 수요 및 전국 투자수요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상품성, 입지, 미래가치 등이 증명됐던 만큼, 이번에 공급되는 상가 역시 열기를 이어 받아 입찰 참여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조기 분양마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구라, 건강상태 고백..."우울증,고지혈증 있다"
- 故 최진실 아들 지플랫, 자작곡 발매…"주변에 좋은 사람들 한가득"
- “6살때 당한 성추행…죽이고 싶을 정도” 오은영에 고백한 ‘주스 아저씨’
- 기안84가 ‘악마’라 부르던 이 남자, 400억원 ‘잭팟’…누군가 했더니
- ‘재산탕진’ 보람있네…수석졸업 유명 女배우 대학원 간다, ‘교수’ GD 있는 그곳
- 남현희, 서울시펜싱협회서 결국 ‘제명’…지도자 자격도 박탈되나
- 인기 女아이돌, 게임서 성희롱 논란 터졌다…“일부 이용자들 부적절한 이용”
- 성관계 몰래 찍다 형수한테 걸린 황의조…'불법 촬영' 피의자로 검찰 소환돼
- 고현정 “갑질? 원없이 했다면 원통하지도 않을 것”
- 장윤정, 120억 용산 펜트하우스 샀다…전액 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