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페이저듀티와 클라우드 운영 혁신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미국 디지털 운영관리 선두업체인 페이저듀티(PagerDut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페이저듀티가 제공하는 오퍼레이션 클라우드(Operations Cloud) 플랫폼의 핵심인 AI옵스(AIOps) 솔루션을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운영 관리 노하우와 결합해 클라우드 관리에 소요되는 리소스 및 장애 대응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미국 디지털 운영관리 선두업체인 페이저듀티(PagerDut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클라우드 관리 및 운영 솔루션 구축과 신규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에 협력한다.
양사는 페이저듀티가 제공하는 오퍼레이션 클라우드(Operations Cloud) 플랫폼의 핵심인 AI옵스(AIOps) 솔루션을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운영 관리 노하우와 결합해 클라우드 관리에 소요되는 리소스 및 장애 대응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AlOps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하는 장애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엔진을 통해 중요 알람만을 제공하는 노이즈 리덕션 ▷비정상적 패턴을 식별, 분석해 사건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 조치를 제안하는 지능형 인사이트(Intelligent Insights) ▷기업의 운영효율지표를 수치화해 생산성을 관리하는 생산성 지표 대시보드 등을 제공한다.
나탈리 페어(Natalie Fair) 페이저듀티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사장은 “이번 협업은 한국 고객의 클라우드 운영 방식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페이저듀티는 AI 기반 자동화 솔루션과 이슈 관리(Incident Management)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클라우드 운영을 간소화하고 디지털 관리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페이저듀티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가존클라우드의 풍부한 고객 관리 경험과 페이저듀티의 클라우드 관리 및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많은 인력이 필요했던 이슈 관리를 효율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3년 1조510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살때 당한 성추행…죽이고 싶을 정도” 오은영에 고백한 ‘주스 아저씨’
- 기안84가 ‘악마’라 부르던 이 남자, 400억원 ‘잭팟’…누군가 했더니
- ‘재산탕진’ 보람있네…수석졸업 유명 女배우 대학원 간다, ‘교수’ GD 있는 그곳
- 남현희, 서울시펜싱협회서 결국 ‘제명’…지도자 자격도 박탈되나
- 인기 女아이돌, 게임서 성희롱 논란 터졌다…“일부 이용자들 부적절한 이용”
- 성관계 몰래 찍다 형수한테 걸린 황의조…'불법 촬영' 피의자로 검찰 소환돼
- 고현정 “갑질? 원없이 했다면 원통하지도 않을 것”
- 장윤정, 120억 용산 펜트하우스 샀다…전액 현금
- 故 최진실 아들 지플랫, 자작곡 발매…"주변에 좋은 사람들 한가득"
- “뉴진스 이 춤 보려고 50만원 써?” 그래도 난리났다…지갑 텅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