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투자노트] 푸틴 "韓, 우크라에 살상무기 제공하면 아주 큰 실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북한과 베트남 순방을 마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리 한국을 향해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한국이 러시아가 전쟁을 치르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공급한다면 "아주 큰 실수"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는데요.
앞서 한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기존의 방침을 재검토한다고 발표한 데 따른 경고로 풀이됩니다.
반면 푸틴 대통령은 북한에 초정밀 무기를 공급할 가능성은 배제하지 않았는데요.
서방국들의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에 맞서 러시아도 제3국에 무기를 공급할 권리가 있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 러시아 대통령 : 북러 협정에 따른 군사 지원이 발동되는 경우는 양국 중 한쪽이 공격을 받았을 때뿐이므로 대한민국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알기로 한국은 북한을 공격할 계획이 없습니다. 우크라이나에 살상 무기를 공급한다면 아주 큰 실수가 될 것입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만약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 우리도 한국의 현 지도부가 달가워하지 않을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프트뱅크 "네이버와 라인야후 지분매각 협의 중…AI 대규모 투자 임박"
- 320배 뛰었다 휴짓조각…나스닥, 中계 IPO 심사 강화
- "챗GPT 보다 강력"…앤스로픽, 2배 빨라진 AI모델 출시
- 엔비디아 주가 3.5% 하락…MS에 '시총 1위' 다시 내줘
- 맥도날드 세트 메뉴 못 먹는다…"감튀 공급 문제"
- 애플, 中서 'AI 아이폰' 출시 못하나…현지 파트너 물색
- 인도네시아, 中 전기차 '맞손'…"2030년까지 60만대 생산"
- 무디스 "트럼프 당선·공화 의회 장악하면 인플레 반등"
- 美, 환율관찰대상국에서 한국 2회 연속 제외
- 中, EU '전기차 관세 폭탄'에 돼지고기 이어 유제품 조사 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