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뉴욕 맨해튼서 'K-푸드' 알린다…팬시푸드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미국 시장에서 한국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오는 23~25일 뉴욕 맨해튼에서 열리는 2024년 뉴욕식품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인 이번 팬시푸드쇼에는 약 5만명의 식품 전문가와 전 세계 2600여개의 식품관련 업체가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이데일리 김상윤 특파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미국 시장에서 한국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오는 23~25일 뉴욕 맨해튼에서 열리는 2024년 뉴욕식품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aT는 인삼 등 건강식품과 다양한 맛의 건강스낵, 불고기소스, 된장 등 각종 소스, 유기농 건강 차 등 51개 업체의 다양한 품목을 전시, 상담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식문화 홍보관에서는 뉴욕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김한송 셰프가 박람회 참가업체들의 제품을 활용해 4가지 한국 요리를 선보인다.
aT눈 아울러 이번 박람회에 처음 참가하는 국내 수출업체에 마케팅과 대미 수출인증 관련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윤미정 aT 미주본부장은“미국 식품시장에서의 K-FOOD는 이제 하나의 인기트렌드”라며 “이번 팬시푸드쇼를 통해 한국식품은 맛도 좋고 건강함도 갖춘 팬시푸드임을 전 세계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키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우리나라 농식품의 대미 수출액은 5월 말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한 6억1000만달러다. 중국, 일본을 제치고 가장 많은 농식품을 미국에 수출했다.
김상윤 (y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콜 다 꺼” 결국 들고일어난 사장님들…'배민1 보이콧'
- 시신에 '전분' 뿌린 남자…울면서 재연한 그날의 범행[그해 오늘]
- “손님들이 무서워서 못 와요” 집회·얌체족에 몸살 앓는 사장님들[르포]
- "무조건 반대"한다는 이장우 시장…대전서 첫 퀴어축제 열릴까
- “폭포처럼 ‘콸콸’”…신축 아파트 44층서 엘베 멈추고 물난리(영상)
- 韓 축구대표팀, 6월 FIFA랭킹 22위…월드컵 3차 예선 1번 포트 확정
- 유튜브 찍다 이탈리아 고대 유적 ‘와르르’...“증거 숨기자” 도망친 남성
- 남현희, 결국 펜싱협회서 제명...“체육인 품위 훼손”
- '메시, 진짜 라스트 댄스 출까' 코파 아메리카에 쏠리는 눈과 귀
- “골프 미워하지 않으려 노력했다”…한국오픈서 부활 노리는 배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