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당정, '쌀값·농업인 소득경영 안정 대책' 논의
우형준 기자 2024. 6. 21. 05: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정점식 정책위의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와 여당은 오늘(21일) 국회에서 민당정 협의회를 열어 쌀값 안정 대책과 농업인 소득경영 안정 대책을 논의합니다.
국민의힘은 "회의에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관련 내용을 보고받고 당, 정부, 농민단체가 함께 대책을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에서는 정점식 정책위의장, 김상훈 민생경제안정 특위위원장, 강승규·정희용 특위위원이 협의회에 참석합니다.
정부에서는 송미령 농림부 장관 등이, 농민단체에서는 박서홍 농협경제대표, 최흥식 한국종합농업단체협의회 상임대표, 이승호 한국농축산연합회장 등이 자리합니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전날 단독으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양곡관리법 개정안과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법 개정안을 상정하자 대응 차원에서 민당정 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쌀값이 기준 가격에서 폭락하거나 폭등하는 경우 정부가 초과 생산량을 매입하거나 정부 관리 양곡을 판매하는 등의 대책을 의무적으로 수립·시행하도록 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은 21대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거부권)로 폐기된 바 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중국 아이폰, 챗GPT 못 써…애플, 中 AI업체 손잡나?
- 에어컨 전기료 줄이는 방법은?
- '7억5천만원' 전기차, 내년 나온다
- "의대생을 200만명으로 늘린들 소아과를 하겠나" 이국종 작심발언
- '전쟁 중 장수 안 바꾼다'는 옛말…대기업 임원 물갈이
- [단독] 무심코 발랐다가 "안 보여요"…얼굴땀억제제 '주의보'
- '장마, 시작부터 무섭네'…제주 서귀포 220㎜ "80년만에 한번 있을 강우량"
- [단독] 우리은행, 100억 횡령 자수 전엔 몰랐다…"이상징후 포착"
- "오전엔 모닝커피, 늦은 밤 온라인 쇼핑" 65세 이상 카드 내역 살펴보니
- 맥도날드 세트 메뉴 못 먹는다…"감튀 공급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