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넘나드는 뷰티테크 플랫폼 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4일동안은 다이어트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20년 넘게 10만 명 이상 고객의 건강한 다이어트에 집중해 왔다.
김 대표는 14일동안과 칼로리바를 오프라인 다이어트 전문 프랜차이즈로 강화하는 한편 고객의 일상과 온라인까지 아우르는 뷰티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회사를 재탄생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동안은 배우 차승원, 최여진, 오윤아 등 많은 스타와 협업하며 이름을 알렸다. 특히 글로벌 스타 다니엘 헤니의 경우 14일동안 메인 모델뿐만 아니라 주주로서도 참여하고 있다. 회사의 다이어트 방법론에 대한 진정성을 확인하고 사업적 파트너로 나서 적극적으로 협업하고 있는 것이다.
14일동안의 대표 브랜드는 ‘칼로리바’다. 20여 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담아 2021년 론칭한 오프라인 다이어트 솔루션이다. 최 대표는 “칼로리바는 독점 기술을 기반으로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활용해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노랑통 칼로리바’와 근골격량 증가에 도움이 되는 ‘머슬렌더’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고객이 유산소운동과 웨이트트레이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이어트 업계 최장수 기업 중 하나인 14일동안은 최근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 경험이 풍부한 김대호 대표를 공동대표로 선임한 것도 중요한 변화 중 하나다. 김 대표는 14일동안과 칼로리바를 오프라인 다이어트 전문 프랜차이즈로 강화하는 한편 고객의 일상과 온라인까지 아우르는 뷰티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회사를 재탄생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회사는 칼로리바 매장을 리뉴얼하고 홈 디바이스, 홈 트레이닝,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패션까지 포괄하는 ‘CALO’ 브랜드를 론칭하며 뷰티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시작했다. 최 대표와 함께 시너지를 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팀도 꾸리는 등 본격적인 변화에 시동을 걸었다는 평가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위 인터뷰 의혹’ 김만배·신학림 구속…“증거 인멸·도주 우려”
- [이기홍 칼럼]‘이재명식 성공’이 청소년 교육과 공동체 가치관에 미칠 영향
- [단독]환자 칼에 찔린 의사 “정부·의사·국민이 한 발씩만 양보했으면” 당부
- “한동훈, 尹과 통화…‘열심히 해봐라’ 덕담”
- [사설]북-러 “전쟁 땐 즉시 군사원조”… 위험한 신냉전 결탁
- “이재명 대항마 어디 없나”…‘어대명’ 분위기에 野전대 흥행 빨간불
- 갑상선 바로알기 OX퀴즈
- ‘대북송금’ 수사 검사 “술자리 회유 의혹은 명백한 허위”
- ‘세기의 이혼’ 대법원 간다… 최태원, 이혼소송 상고장 제출
- 검게 그을린 역삼동 아파트…“에어컨 용접 중 불붙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