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및 현장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19일 민선8기 출범 2주년을 맞아 이천시 공약이행평가단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평가단은 △전국 최초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안전한 이천 구현을 이끄는 CCTV 관제센터 △이천시 제1호 '청년일자리카페 e-room' △차 없는 명품 '설봉공원'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SK하이닉스 수소충전소' 등 5곳의 현장을 순회하며, 공약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이천의 변화된 모습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19일 민선8기 출범 2주년을 맞아 이천시 공약이행평가단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평가단은 △전국 최초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안전한 이천 구현을 이끄는 CCTV 관제센터 △이천시 제1호 ‘청년일자리카페 e-room’ △차 없는 명품 ‘설봉공원’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SK하이닉스 수소충전소’ 등 5곳의 현장을 순회하며, 공약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이천의 변화된 모습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 날 현장 방문에 앞서 시는 추진 방향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공약사업에 대해 관련 조례에 따라 평가단의 의견을 수렴했다.
해당 공약은 △시립요양병원 건립 △예스파크 메타버스 도시 조성 등 2건으로, 각각 요양병원 서비스 향상, 도·공예인 온라인마케팅 교육 및 컨설팅 지원으로 상황과 여건 변화에 따라 보다 실효성 있는 방향으로 공약사업의 내용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심진섭 공약이행평가단장은 “공약사업 변경안에 대한 평가단 의견수렴과 공약사업 현장 방문 추진 등 투명한 공약 이행을 위한 시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늘 평가단이 제시한 의견들은 공약사업 추진 시 검토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경희 시장은 “민선8기 이천시정의 든든한 후원자이자 공정한 평가자로 노고를 다 하고 계신 공약이행평가단에 감사드리며, 회의에서 도출된 검토 방안들을 충분히 보완해 공약 추진과정의 오류를 줄이고 공약사업의 실천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민선8기 이천시는 6월 현재 108개 공약사업 중 40%인 43건을 이행 완료하여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지난 5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년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우수)을 받기도 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지의 영역' 치매…약물 '도나네맙'이 해결할까
- [클라우드+] 생성형AI 시대 보안 위협에 대처하는 AWS의 전략
- "다리에 신발만 있어요"…성범죄 20대男 '투신 자작' 하려다 걸렸다
- "많이 사랑해"…대전 여교사, 제자 여럿과 동성교제 파문
- 한동훈, 尹에 전화해 당대표 결심 밝혔다…尹 반응은
- "시뻘건 불꽃 치솟더니"…역삼동 아파트, 화재 진압 후 충격 모습
- 바람난 아내에게 홧김에 '손찌검'…이혼 책임, 누가 더 클까?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4일, 윗사람 공경하면 큰 복이 따르게 되는 띠
- 솔리다임, 세계 최대 용량 AI 낸드 솔루션 eSSD 'D5-P5336' 출시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