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떠올랐나? 이창섭 “음주운전 후 도주하면…” (전과자)[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투비 이창섭이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기소 된 김호중 사례를 우회적으로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영상 속 이창섭은 법과학개론 수업 도중 음주운전 후 도주한 김호중 사례를 우회적으로 언급했다.
다만, 경찰이 지난달 말 김호중을 검찰에 송치하며 적용한 음주운전 혐의는 빠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유튜브 채널 ‘ootb STUDIO’에는 ‘전과자 기피 1호 대학 [경찰대학] | 전과자 ep.60’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영상 속 이창섭은 법과학개론 수업 도중 음주운전 후 도주한 김호중 사례를 우회적으로 언급했다. 이창섭은 “궁금한 게 있다. 음주운전하고 도망간 사례도 며칠 뒤여도 그게(음주 수치) 나오냐”고 교수에게 물었다. 이에 경찰대 유승진 교수는 “나온다. 요즘 술을 마셨을 때 체내에 시기를 특정할 수 있는 음주의 대사체를 분석해서 시간이 지났어도 ‘이 사람이 음주를 했다’라는 것을 밝힐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5부(김태헌 부장검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사고후미조치, 범인도피교사 혐의로 김호중을 구속기소 했다고 18일 밝혔다. 다만, 경찰이 지난달 말 김호중을 검찰에 송치하며 적용한 음주운전 혐의는 빠졌다.
경찰은 시간 경과에 따라 혈중알코올농도를 유추하는 위드마크 공식을 활용, 사고 당시 김호중 혈중알코올농도를 면허정지 수준인 0.031%로 판단했다. 하지만 검찰은 김호중이 시간 간격을 두고 여러 차례에 걸쳐 술을 마신 점을 고려했을 때 역추산만으로 음주 수치를 특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김호중은 지난달 9일 밤 11시 40분경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승용차를 몰고 음주운전을 하다 중앙선을 침범해 반대편 도로의 택시와 충돌한 뒤 달아난 뒤 매니저 장모 씨에게 대신 자수를 시킨 혐의를 받는다.
사고 3시간 뒤 장 씨가 김호중 옷을 대신 입고 경찰을 찾아 자신이 운전을 했다며 허위 자수했고, 김호중은 사고 17시간이 지나서야 경찰에 출석해 운전 사실을 인정했다. 매니저 장 씨는 허위 자수를 부탁받고 술을 마신 상태에서 김호중 차를 대신 운전해 10일 오전 2시경 경찰에 허위 자수한 혐의로 음주운전과 범인도피 혐의가 적용됐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현정, 50대 안 믿겨…늘씬한 어깨+허리 ‘감탄만’ [화보]
- 티아라 효민, 비키니 입은 골반 여신…완벽 S라인 [DA★]
- ‘구속 기소’ 김호중 소속사 “생각엔터→아트엠앤씨 사명 변경, 꼼수 없다” [공식입장]
- ‘41세’ 기은세, 군살 하나 없는 몸매 비결…"점심은 샐러드" [DA★]
- 최다니엘, 과거 황정음과 바람 루머 언급 “사실은…” (라스)[TV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