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청렴교육의 실효성 제고와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에 나선다.
기장군은 20~21일, 27~28일 2차례에 걸쳐 경남 산청군 일원에서 '청렴 선비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교육이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지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군이 종합 청렴도 1등급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청렴 시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장군은 20~21일, 27~28일 2차례에 걸쳐 경남 산청군 일원에서 ‘청렴 선비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인허가, 보조금 지원 부서 등 부패 취약 분야 담당자와 청렴에 관심이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통선비 문화체험, 청렴강의·청렴 실천문구 만들기 등 다양한 청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산천재, 남명기념관, 남명선생 묘소 등 지역의 의미 있는 사적을 방문하면서 견문을 넓히고 특히 남명 조식선생의 실천 유학 정신과 청렴한 선비의 자세를 본받아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진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교육이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지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군이 종합 청렴도 1등급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청렴 시책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군은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으면서 전년도 3등급보다 1등급이 상승했다.
특히 민원인과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측정하는 ‘청렴체감도’에서는 1등급을 달성하면서 군의 집중적이고 강력한 부패방지 대책이 결실을 보고 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현정, 50대 안 믿겨…늘씬한 어깨+허리 ‘감탄만’ [화보]
- 티아라 효민, 비키니 입은 골반 여신…완벽 S라인 [DA★]
- ‘41세’ 기은세, 군살 하나 없는 몸매 비결…"점심은 샐러드" [DA★]
- 최다니엘, 과거 황정음과 바람 루머 언급 “사실은…” (라스)[TV종합]
- 중국이 또…파리올림픽 출전 수영 선수 3분의1 도핑 스캔들 연루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