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솔로 가수 최초 ‘100억 스트리밍’ 돌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 : 2024년 6월 20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남혜연 대중문화 전문기자,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지금 누군지 아시겠죠? 설명이 필요 없는 가수로 거듭나고 있는 가수 임영웅 씨가 솔로 가수 최초로 기록을 하나 세웠습니다. 남혜연 기자님. 100억 스트리밍 돌파를 했다는데 제가 선뜻 감이 안 와서 이 정도면 어느 정도입니까?
[남혜연 대중문화 전문기자]
저도 사실 이것이 100억 스트리밍이라고 해서 솔로 가수로는 최초고요. 사실 굉장히 많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많은 사람들이 들었다는 이야기인데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임영웅 씨 같은 경우에는 가창력도 가창력이지만 본인이 선한 영향력이나 굉장히 힘겨운 상황에서 꿈을 이룬 것이잖아요. 이 사람의 노래를 듣고 사람들이 힘을 얻고. 약간 이런 영향으로 인해서 생기지 않았나, 생각하는데요. 사실 100억 스트리밍은 솔로 가수로서 최초이자 그전에는 BTS가 유일합니다. 이 많은 멤버들이 있는 그룹과 혼자 이것을 해냈다는 것은 굉장히 유일무이한 엄청난 역사라고 생각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